"교사 돼서 학생들 전도한다"...신천지의 소름 끼치는 포교 방법 7

인사이트Twitter 'scjchurch'


[인사이트] 최동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가장 주목을 받은 종교는 바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이다.


슈퍼 전파자로 알려진 31번 확진자가 신천지 소속이라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서 신천지 관련 보도는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신천지 관련 보도 중 많은 사람이 관심을 받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다양한 포교 방식이다.


신천지 신도들은 종말이 왔을 때 선별된 소수만이 구원을 받아 영생을 누린다는 교리 때문에 높은 점수를 받으려 앞다퉈 포교를 한다.


이런 점수 시스템 때문에 신천지 신도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포교를 했고 이러한 포교 방식은 지금까지도 논란이 됐다.


각종 언론에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던 신천지의 포교 방법에 대해 모아봤다.


1. 위장 공시생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오랜 기간 공부를 하는 공시생들은 심적이나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든 상태다. 신천지 신도들은 이런 부분을 공략해 포교하기도 한다.


마치 함께 공부하며 동고동락한 사람처럼 다가가 공감대를 형성하며 신천지를 믿으면 힘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이야기해 포교하기도 한다.


2. 위장 예술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역시 배고픈 직업으로 알려진 예술 관련 직업들도 신천지 신도들의 타깃이 되고 있다.


연극을 하는 극단으로 침투한 신천지 신도들은 마치 진짜 동료인 것처럼 다가가 뛰어난 연기력으로 포교를 한다.


3. 교회 침투해 포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신천지에서는 다른 교회에 교인으로 잠입해 신천지로 끌어들이는 '추수꾼'이 존재한다.


이 '추수꾼'들은 잠입 교회에 3년에서 10년 정도 잠복을 하여 기존 교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신천지로 유인한다.


이러한 '추수꾼'의 존재는 정통 기독교단이 신천지를 비난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다.


4. 교사 돼 아이들 포섭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학생을 가르치는 신천지 출신 선생님이 학생을 포교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 신천지 출신 선생님들의 목표는 오직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포교하고 끌어드리려는 것이다.


5. 길거리 무작위 포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길거리를 걸어가다가 혼자 걸어가는 사람을 무작정 붙잡아 관련 이야기를 걸고 포교한다.


최근에는 길을 묻거나, 인상이 좋다는 등의 말로 환심을 산 뒤 신천지의 교리를 전파하기도 한다.


6. 아파트 제공해 포섭


인사이트한마음 아파트 /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최근 논란이 됐던 대구 한마음아파트 경우 신천지 포교에 이용됐다는 보도가 연달아 나오면서 이슈의 중심에 섰다.


이러한 임대 아파트를 싸게 구할 수 있다는 식의 포교를 통해 사람을 모으고 그곳에서 교리를 전하며 포교한다.


7. 심리 테스트 등을 이용한 포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ETtoday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운명을 이용해 타로, 심리테스트 등을 해준다며 다가간다.


이후 심리 테스트 내용을 포교에 접목해 마치 신천지에 들어오지 않으면 앞으로의 삶이 어렵다는 식으로 말해 포교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