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절친과 10년 이상 우정을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 6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2TV '연애의 발견'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당신에게도 10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온 절친이 있는가.


어릴 때부터 서로 못 볼 것까지 다 본 사이. 그래서 함께 곱씹을 추억도 많고 편하게 고민 상담도 할 수 있는 친구 말이다.


너무 편해서 가끔은 함부로 대하고 소홀히 여길 수도 있지만 그런 것까지 모두 이해해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사람이 바로 절친이다.


지금은 너무나 당연해서 와닿지 않을지 몰라도 사실 한 친구와 10년 이상 우정을 유지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이와 관련해 해외 온라인 매체 '브라이트 사이드'는 친구와 10년 이상 우정을 이어올 수 있는 6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나를 가장 잘 알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AVER TV '플레이리트스'


10년 이상 친구로 지낸 사람은 나의 본모습 그대로를 알고 있다.


심지어 가끔은 나보다 나 자신을 더 잘 알고 있을 때도 있다.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눈빛만으로도 서로의 마음과 감정을 읽는 깊은 사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친구에게는 아무한테도 말하지 못하는 비밀까지 털어놓기 때문에 친구는 나의 가장 은밀한 부분까지 알게 된다.


2. 멀리 떨어져 있어도 상관없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꽃보다 청춘'


물론 친구가 가까운 곳에 있어서 보고 싶을 때 콜하고 바로 만나면 더 좋겠지만 설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그게 이 관계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각자 할 일을 하다 보면 친구와 멀리 떨어져 살아야 할 때가 있다. 진짜 오래된 친구는 비록 몸이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마음만은 항상 가까운 곳에 있다.


서로 연락을 못 해도 마찬가지다. 사정이 있어도 오랜만에 통화하게 되더라도 섭섭하거나 서먹하지 않다. 둘 사이의 굳건한 믿음 때문이다.


3. 나의 단점을 감춰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tvN D STORY'


사람은 겉보기에 아무리 완벽해 보여도 누구나 단점을 갖고 있기 마련이다.


나의 모든 것을 아는 친구 역시 내 단점을 알고 있지만 항상 모르는 척 눈을 감아준다.


나의 허물을 덮어주고 진정으로 위로와 조언을 해주는 따뜻한 친구다.


4. 함께한 추억이 많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두 사람이 커다란 연대감을 느끼고 지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같이했던 시간이 많기 때문이다.


재미있는 일, 슬픈 일, 가장 뜨거웠던 순간까지 모두 같은 자리에서 함께 보낸 둘이기에 공유할 얘깃거리들도 많다.


졸업이나 승진, 결혼, 생일 등 인생의 크고 작은 일들이 있을 때 항상 옆에 있어 주던 친구는 나에게 소중할 수밖에 없는 존재다.


5. 나의 최고와 최악의 순간에 옆에 있어 줬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응답하라 1988'


친구는 내가 가장 빛이 나던 최고의 순간과 가장 어두웠던 최악의 순간에 옆에 있어줬다. 그래서 그 순간을 기억할 때 꼭 그 친구도 같이 떠오르게 된다.


꾸미지 않은 내 민낯을 모두 봐 온 이 친구에게는 부끄러울 것도, 크게 자랑할 것도 없다.


내가 어떤 상황에 놓여도 옆에서 박수쳐 줄 친구이기 때문이다.


6. 평생 동안 나와 함께할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bn_sj2013'


10년이란 오랜 시간동안 내 옆자리를 채워줬지만 앞으로 남은 인생도 그 친구는 계속 함께 하고 있을 것이다.


서로를 향한 믿음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두터워지고 빛나기 마련이다.


둘 사이 우정의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질 것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