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 까먹지 마세요"···내일(24일) 오후부터 전국 흐리고 비 펑펑 쏟아진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2월의 마지막 월요일인 내일(24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밤이 되면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한반도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이날 오후 6시 전라도에서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강원 영동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5~10mm 정도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아침 최저 기온은 -5도~5도, 낮 최고기온은 10~17도로 평년보다 높겠다.


특히 아침에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다.


이에 외출 시에는 두꺼운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겠다.


그런가 하면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3도, 춘천 -3도, 강릉 5도, 대전 -2도, 대구 0도, 부산 5도, 전주 0도, 광주 0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1도, 춘천 11도, 강릉 16도, 대전 16도, 대구 16도, 부산 16도, 전주 16도, 광주 17도, 제주 17도 등으로 예상된다.


대기 질의 경우에는 대체로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