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우산 꼭 챙기세요"··· 불금인 내일(21일) 비 쏟아지고 미세먼지 '나쁨'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주말을 앞둔 내일(21일)은 경기 북부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부터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미세먼지 농도 역시 '나쁨'으로 예고돼 출근 시 우산, 마스크 휴대가 필수적이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진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이후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다. 강수량은 5mm 내외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 서해안에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모레 사이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에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2도, 강릉 5도, 대전 1도, 대구 2도, 부산 6도, 광주 2도, 제주 6도 등으로 예고됐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오후에는 서울 11도, 강릉 13도, 대전 14도, 대구 14도, 부산 15도, 광주 15도, 제주 17도 등으로 기온이 오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와 외부 오염물질 유입으로 환경부 기준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고 오후부터 대부분 해상에 약간 높은 물결이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