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후원한 '2019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엑스포' 성황리에 마쳐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9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엑스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개최하고 문화재청이 주관, 라이엇 게임즈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학내 전통 작품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학생들의 전통문화산업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통문화 산업과 작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강연, 체험활동 및 이벤트 등이 펼쳐졌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사회환원사업에 있어 매년 새로운 영역으로 지원 내용을 확대하고 있다. 금번 행사 후원은 지난해 기부금 활용에 있어 사전공표한 '문화유산 분야 인적 자원 지원'의 일환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이외에 한국전통문화대학 재학생의 취·창업 지원을 통한 문화유산 분야 지원을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도 병행 진행 준비 중이다. 또 무형 문화재 중 취약종목 지원사업으로써 현재 4인의 무형 문화재 장인 및 한국문화재재단 등과 함께 특별한 '아리' 한복 등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도 비공개 진행 중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지난 2012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약 8년간 누적 50억 원 이상을 기부해 왔다. 올해는 국외 소재의 우리 문화재인 '척암선생문집 책판',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3종을 국내로 환수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5종의 문화재를 국내로 환수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청소년 및 LoL 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문화유산 교육을 비롯해 4대 고궁, 전국 서원 등의 대표적 문화유적지를 보존, 활용하는 사업부터 근현대문학에 대한 다양한 후원까지 폭넓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