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가장 맛있게 끓이는 '라면 장인'에게 총상금 100만원 드립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흔히 '요리대회'라고 하면 현란한 스킬과 고급스러운 음식 등을 생각한다.


그런데 여기 라면만 끓일 줄 알아도 참여할 수 있으며 상금까지 받아 갈 수 있는 대회가 있어 눈길을 끈다.


1일 충북 괴산군은 '2019 괴산김장축제'에서 다양한 전국 단위 경연대회를 벌인다고 밝혔다.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벌어지는 대회 중에서도 유독 누리꾼들의 시선을 끈 대회가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바로 '김장 라면왕 선발대회'다.


해당 대회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실시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주최 측이 제공하는 라면, 물, 가스, 버너만을 이용해 라면을 끓이면 된다.


이때 라면에 들어가는 채소류, 해물 등 부재료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마음껏 준비하면 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여기서 1등을 하면 50만 원의 상금을 받아 갈 수 있다. 2등 상금은 30만 원, 3등 상금은 20만 원이다.


1등의 조건은 맛, 빛깔(외관), 향, 전체적인 기호도, 위생 등이다.


단, 오는 5일까지 괴산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선착순 60팀까지 신청 가능하니 라면을 끓일 줄 안다면 서둘러야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