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지원 카드로 밥 먹기도"···가난 딛고 자수성가해 '부자' 소리 듣는 아이돌 6인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무대 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아이돌들은 언제나 빛나는 순간만 가득했을 것 같다.


그러나 그들도 정상에 올라오기까지 숱한 고난과 역경을 겪었다. 


심지어 이들 중 몇몇은 남들보다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힘든 유년시절을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실함을 무기로 지금의 자리에 섰다.


여의치 않은 형편에도 굴하지 않고 어린 나이부터 끊임없는 노력을 거듭해 가난을 극복한 아이돌스타를 모아봤다.


1. 가수 아이유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인사이트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는 노래, 연기 등 모든 분야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다.


그러나 아이유도 과거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역경을 겪어야 했다.


부모님이 빚보증을 잘못 서 극심한 경제난에 시달렸던 아이유는 부모님과 떨어져 할머니와 단칸방에서 생활하는 등 힘든 시절을 보냈다.


우여곡절 끝에 데뷔한 아이유는 2년 만에 '잔소리', '좋은 날'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면서 국내 최정상 가수로 자리 잡게 된다.


2. 방탄소년단 슈가


인사이트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는 과거 어려웠던 가정 형편으로 인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배달 아르바이트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슈가는 불운의 사고를 당해 어깨가 으스러지는 사고까지 겪었으나, 가수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아 마침내 대성공을 거뒀다.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어려운 환경에 학창시절 우울증과 대인기피증까지 겪은 슈가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그의 앞날을 축복하고 있다.


3. 구구단 김세정


인사이트Instagram 'clean_0828'


인사이트Instagram 'gu9udan'


그룹 구구단 김세정은 과거 어렵고 가난한 시절을 겪으며 치열한 삶을 살아왔다.


김세정은 홀어머니와 함께 친척 집을 전전해가며 살았다.


김세정은 학창 시절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을 위한 급식 지원 카드로 끼니를 때웠다고 밝힌 바 있다.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가수의 꿈을 이룬 김세정은 방송에서 "내가 그랬듯이 누구나 (힘든 시절을) 이겨낼 수 있다"며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4. 가수 선미


인사이트사진 제공 = 쎄씨


인사이트Instagram 'miyayeah'


가수 선미는 초등학생 시절 부모님이 이혼한 후 아버지와 함께 살았다.


그러나 폐결핵 합병증을 앓게 된 아버지는 건강이 나빠져 병원에 입원하게 됐고 가정 형편은 점차 어려워졌다.


결국 돈을 빨리 벌기 위해 연예인이 되기로 결심한 선미는 서울로 올라와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데뷔하기 3개월 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지만 선미는 데뷔 후 승승장구하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5. 청하


인사이트Mnet '엠카운트다운'


인사이트YouTube 'MNH Entertainment'


대세 솔로 여가수로 자리 잡고 있는 청하 또한 부모님의 빚을 전부 갚아 드렸다.


'프로듀스 10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후 솔로에 도전한 청하는 큰 성공을 거두자 부모님의 빚을 가장 먼저 청산했다.


6. 걸스데이 혜리


인사이트Instagram 'HYERI_0609'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그룹 걸스데이 혜리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어렸을 때부터 맞벌이하는 부모님과 따로 떨어져 지냈다.


다행히 혜리는 지난 2010년 걸스데이로 데뷔한 후 인생이 잘 풀렸다.


혜리는 노래와 연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면서 부모님에게 30평대 아파트를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