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 돼지농장서 새끼 돼지 3마리 훔쳐 온 '채식주의자'들이 공개한 영상

인사이트YouTube '디엑스이 서울DxE Seoul'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비거니즘(Veganism). 극단적인 채식주의를 말한다.


이들은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로 동물성 제품 섭취와 사용, 소비를 거부한다. 특히 육류·생선·우유·동물의 알·꿀 등 동물로부터 얻은 식품은 일절 먹지 않는다는 게 이들의 신념이다.


우리나라에도 비거니즘을 추구하고 나아가 동물해방운동을 하는 '디렉트 액션 에브리웨어DxE 서울(이하 DxE 서울)'이라는 단체가 존재한다.


해당 단체는 국내 동물권을 보호하기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있으나 일부 활동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디엑스이 서울DxE Seoul'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 '디엑스이 서울DxE Seoul'에는 '서울 공개구조 - 새벽이, 노을이 그리고 별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영상은 깜깜한 밤 랜턴 하나만 들고 경기도 소재의 한 종돈장을 찾은 이들의 모습이 담겼다.


디엑스이 측은 방문 당시 악취가 진동하고 곳곳에서 돼지 소리가 들렸다고 전했다.


축사 안에는 돼지들이 스툴에 갇혀 새끼 돼지들에게 수유하고 있었고, 새끼 돼지들은 오물과 사체와 뒤엉켜 있었다.


인사이트YouTube '디엑스이 서울DxE Seoul'


디엑스이 측은 이내 유독 몸집이 작은 돼지 1마리와 평범한 돼지 1마리 그리고 이미 죽은 돼지를 축사에서 데리고 나왔다.


그리고는 각각 새벽이, 노을이, 별이라 이름 지은 뒤 죽은 돼지는 화장 처리까지 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디엑스이 측이 남의 돼지 농장에서 사유재산을 훔쳐 왔다"고 주장하며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디엑스이 서울DxE Seoul'


또한 "절도 증거 영상이다", "이런 게 비건이냐", "이건 절대 구조가 아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특히 아프리카 돼지 열병 등 각종 전염병이 돌 수 있는 상황에서 돈사에 함부로 들어간 행위를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6월에도 초밥 가게와 신촌의 무한리필 삼겹살집에 들어가 "여러분이 먹는 것은 음식이 아니라 폭력입니다. 동물에 대한 살해는 즉각 중단되어야 합니다"라고 외치며 동물권 해방 직접행동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YouTube '디엑스이 서울DxE Seoul'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