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태극기 역사와 독도 영유권 알리기 전국민 캠페인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리테일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GS리테일은 GS25, 랄라블라 등 운영 중인 모든 유통 채널에서 다음 달 1일부터 태극기 역사 알리기와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사랑 에코백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부터 1년간 4차례의 도시락 스티커를 통한 역사 알리기 캠페인, 이달의 독립운동가 소개,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희망 나눔 소품 증정, 100명과 함께하는 상해임시정부 발자취 기행 등의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적 호응을 이끌어왔다.


GS25의 도시락 스티커 역사알리기 캠페인 4탄, 주요 역사 속 태극기 10종 알리기


GS25가 광복절을 맞이하는 8월에 국가보훈처와 독립기념관과 손잡고 독립운동과 한국전쟁에 관련된 중요한 태극기 역사를 소개하는 스티커를 제작해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하기로 했다.


이번에 부착되는 도시락 스티커는 '대한민국을 지켜온 태극기를 기억하자'는 콘셉트로 총 10종이 제작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리테일


주요 내용은 1945년 한국 광복군이 조국의 완전독립을 염원하는 서명문이 담겨있는 태극기부터 한국전쟁의 영웅 중 한명인 이철희 특무상사의 투철한 군인정신이 생생하게 표출된 태극기까지 우리나라의 근 현대사에 있어 중요한 태극기 사료로 평가 받아 문화재로 지정된 태극기의 자료들이 소개된다.


GS25의 이번 태극기 역사 알리기 스티커 캠페인은 '독립운동가 100인 알리기'('18년 8월),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 독립운동가 51인 알리기'('19년 3월), '임시정부 47인 알리기'('19년 4월)에 이은 네번째 캠페인으로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계속된다.


최근 독도 영공 침범에, GS리테일 전 매장을 통한 독도사랑 에코백 1만1415개 증정


GS리테일은 최근 불거진 주변국들의 독도 영공 침범 이슈에 맞서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GS프레시 등 모든 고객 접점 채널을 통해 독도사랑 에코백 1만1415개를 증정한다.


독도사랑 에코백에는 한반도 지도가 마치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 마릴린먼로의 얼굴처럼 보이는 이미지와 'DOKDO_THE BEAUTY SPOT OF KOREA'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리테일


독도가 대한민국 땅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대학 연합 광고 동아리 M.A.P(Make A Point)가 만든 이 이미지는 대한민국의 독도를 마릴린먼로의 입술 옆 점으로 표현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연스럽게 독도가 우리나라 땅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GS25는 다음 달 1일부터 삼다수를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에게 나만의냉장고 앱을 통해 스탬프를 제공하며, 스탬프를 5개 모은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독도사랑 에코백을 증정한다.


GS25 외에도 GS더프레시가 815명, 랄라블라가 500명, GS프레시가 100명에게 각각 독도사랑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동원해 국민이 지킨 역사와 국민이 이끌 나라의 소중한 가치를 전파하는 공익적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