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커피 원두자루로 에코백 만들어 기부하는 신입사원 나눔 활동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푸드빌


신입사원 나눔 실천 기회 - 커피 원두자루 업사이클링에코백, 화분 커버 등 제작 후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CJ푸드빌이 지난 18일 신입사원들이 커피 원두자루로 가방 등을 만들어 사회취약계층에 기부하는 'CJ푸드빌리언 나눔 활동'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CJ푸드빌 구성원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에게 나눔 실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CJ푸드빌 을지로 사옥 교육장에 모여 총 4시간에 걸쳐 투썸플레이스 커피 원두 자루를 재활용해 에코백, 화분 커버, 파우치 등 생활용품 30여 개를 만들었다.


완성한 제품의 판매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나눔 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김태하 씨는 "입사 후 업무적인 교육 외에 그룹의 상생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에 동기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CJ푸드빌리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커피원두자루를 재활용해 쓸모 있는 제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과 환경 보호를 함께 실천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업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푸드빌은 착한빵 2개가 팔릴 때마다 나눔빵(뚜레쥬르가 기부에 활용하는 간식빵)을 1개씩 적립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착한빵 캠페인'과 매월 CJ푸드빌의 전 임직원들이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나눔빵을 직접 전달하는 '착한빵 나눔데이', 브랜드 전문성을 활용한 '행복나눔데이'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