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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고메'로 중국인 입맛 저격해 시장 공략 나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만두'에 이어 한식, 양식 반찬 등 조리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고메'로 중국 시장 휩쓸 계획


[인사이트] 이다운 기자 =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고메'를 앞세워 중국 냉동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27일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에 이어 한식, 양식 반찬 등 조리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비비고'와 '고메'를 통해 국내 냉동식품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듯 중국 냉동식품 시장의 양적, 질적 발전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고품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공략한 '비비고 만두' 매출이 성장한 것처럼, CJ제일제당의 연구개발 및 제조기술 역량 기반으로 전문점 수준의 제품을 선보인다면 중국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저격할 소스로 중국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고메'를 전략 브랜드로 삼고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떡갈비'와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등 제품을 중국에서 선보였다.


만두를 생산하고 있는 중국 요성 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조리 냉동 설비 투자를 진행, 한국에서의 제조기술력과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살린 차별화된 품질을 구현했다.


특히 제품 출시 전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중국 소비자 입맛을 확실하게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준비했다.


서양식 소스에 대한 중국의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반영해 토마토소스, 치즈 크림소스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매운맛을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위해 한국식 고추장의 매운맛을 활용한 아라비아따 소스를 담은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현지 입맛 공략에 신경 썼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맛, 편의성 등에서 긍정적 반응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이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 직후 대형마트 등에서 진행한 시식행사에서 중국 소비자들은 "가공식품 같지 않고 직접 만든 것처럼 고기 식감이 매우 훌륭하다", "소스 향과 맛이 매우 좋다" 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더불어 "간편하게 집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좋다"며 편의성 측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다양한 한식, 양식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