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정동영 의원,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정책토론회 개최

인사이트왼쪽부터 박주현 의원, 정동영 의원 / 사진=임경호 기자 kyungho@


[인사이트] 김서윤 기자 =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를 주제로 정책 토론회가 열린다.


지디넷코리아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민주평화당 박주현, 정동영 의원과 공동으로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는 정·관·산·학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내 에너지 신산업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트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과 비전, 일자리 창출, 전북 경제 발전과 상생, 친환경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심도 깊게 다룰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제공=지디넷코리아 


이날 토론회에서 사회를 맡은 박주현 의원은 "새만금 개발이 전북도민에게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환황해권 중심의 발전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농생명 용지에 대중국 식품수출산업단지를 함께 조성함으로써 새만금이 글로벌·첨단·농생명과 함께 어우러지는 기회의 땅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토론 발제자로는 진우삼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장이 나선다.


이외에도 황수성 산업부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 임상규 전라북도 기획조정실장, 배호열 새만금개발청 개발전략국장, 이정현 환경운동연합 사무부총장, 홍권표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상근부회장, 김동석 주성엔지니어링 부사장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