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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 전기차의 구매 패턴을 바꾼 ‘르노 트위지’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8일 저녁 방영된 CJ오쇼핑의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첫 판매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8일 저녁 방영된 CJ오쇼핑의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첫 판매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30일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이번 방송은 전기차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CJ ENM 오쇼핑부문과 협업해 방영된 것이다.


28일 저녁 1시간 정도 방영된 기간에 총 3,700여건의 상담 예약 콜이 접수됐으며,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도 300건 이상의 상담 예약이 등록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상담 예약 건에 대해서는 방송 익일인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르노삼성자동차 해피콜이 진행되며, 각 지역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실제 구입 여부 결정 및 구입 절차가 진행된다.


르노 트위지는 국내 초소형 전기차 판매의 약 80%를 차지하는 대표 모델이다. 가격은 인텐스 트림(2인승) 1,500만원, 카고 트림(1인승 및 트렁크) 1,550만원이지만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보조금 450~9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2인승 모델의 경우 구매 가격은 주소지에 따라 550만원~1,050만원으로 책정된다.


이번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접수하고 르노삼성자동차 대리점에서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할인(현금 구입 시) 및 45만원 상당의 정품 악세사리를 제공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또한 CJ오쇼핑에서 구입 신청을 하고 영업점에서 상담을 받은 고객들에게는 5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 LCV&EV 총괄 김진호 이사는 "이번 방송은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정보 전달적 측면은 물론이고, 새로운 고객 접근 방법에 대해 그 효과성을 증명했다"며 "르노삼성자동차는 앞으로도 전기차의 저변확대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이며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CJ ENM 오쇼핑부문과의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