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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 회장, 300조원 中 의류시장 공략에 팔 걷고 나선다

효성 조현준 회장이 세계 섬유 시장 1위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에 참석하는 등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효성 


조현준 회장,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전시회 참석…고객과 소통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효성 조현준 회장이 세계 섬유 시장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일 효성그룹에 따르면 조 회장은 지난달 27일부터 3일 동안 글로벌 21개 고객사와 함께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Intertextile Shanghai) 2018'에 참석했다.


조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는 연 300조원 규모의 중국 의류 시장 공략을 강화해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시회에도 참석한 조 회장은 부스를 찾는 고객과 미팅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활동 전반을 챙기며 최신 섬유시장 트렌드도 점검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효성


조현준 회장 "고객이 원하는 것 알려면 현장 목소리 들어야"


조 회장은 올해 초 베트남과 인도를 방문해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과 사업확대 계획을 밝힌 데 이어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에서도 리딩기업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직접 나섰다.


이날 조 회장은 중국 의류 시장 이너웨어, 스포츠의류, 캐쥬얼의류 각 부문에서 1, 2위를 달리는 브랜드 마니폼(Maniform), 안타(Anta), 이션(Yishion)를 만나 고객과의 동반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서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혁신, 맞춤 마케팅활동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중국 의류산업 시장은 약 1조 7970억위안(2016년 말 기준, 유로모니터, 한화 약 300조원) 규모로 연 평균 5% 이상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