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응답하라 1988'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tvN '응답하라 1988'로 얼굴을 알린 배우 최성원이 새 드라마로 돌아온다.
8일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측은 배우 최성원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최성원은 지난 2016년 5월 급성 백혈병이 발병된 후 연기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큰 병을 이겨낸 최성원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송정호 역에 캐스팅 돼 임수향(강미래 역), 차은우(도경석 역)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그가 맡은 송정호라는 인물은 원작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에는 없던 인물로, 1학년 때부터 동기 고예나(백수민 분)를 좋아해온 화학과 순정남이다.
송정호는 오직 고예나만을 바라보는 일편단심이지만 진전없는 짝사랑을 이어가는 인물이다.
또한 송정호는 싫어하는 선배에게서 벗어나고 싶지만 용기가 부족해 계속 같이 다니는 '찌질'한(?) 모습도 갖고 있다.

젠스타즈 엔터테인먼트
최성원은 대학생의 풋풋한 감성은 물론 선배의 눈치를 봐야 하는 후배의 고충을 함께 그려나가는 '웃픈' 캐릭터로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있는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어왔던 최성원이 그려낼 송정호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최성원의 합류로 출연진이 더욱 탄탄해진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강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다.
방송 편성은 7월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