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덕후'라면 무조건 '정주행'해야 하는 꿀잼 드라마가 있다

인사이트(좌) 영화 '퍼스트 어벤져' 스틸컷, (우) 영화 '아이언맨 2' 스틸컷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아이언맨, 토르, 스파이더맨, 헐크 등 엄청난 히어로들을 보유한 '마블'은 'DC코믹스'와 함께 히어로물 제작사의 양대 산맥으로 꼽힌다.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마블' 캐릭터의 다양한 매력들 가운데는 각 히어로가 가진 풍부한 스토리를 빼놓을 수 없다.


복잡한 관계, 비하인드스토리 등 캐릭터를 다 알아 가기에는 러닝타임이 짧기만 하다.


이 때문에 '마블'은 자회사로 '마블 텔레비전'에서 영화만으로는 부족한 설명을 채워주는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해서, '마블 덕후'라면 반드시 정주행해야 한다는 '마블 드라마'들을 모아봤다. 이번 주말 하나씩 정주행하며 우리가 몰랐던 히어로들의 스토리를 알아보자.


1. 에이전트 카터


인사이트Marvel TV '에이전트 카터' 스틸컷


캡틴 아메리카의 첫사랑인 페기 카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드라마 시리즈다.


현재 시즌 2까지 방송된 '에이전트 카터'는 뛰어난 능력을 가진 페기 카터가 성차별을 딛고 요원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2. 에이전트 오브 쉴.드.


인사이트Marvel TV '에이전트 오브 쉴드' 스틸컷


영화 '아이언맨'에서 얼굴을 드런낸 '쉴.드.' 소속의 콜슨 요원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현재 시즌 5가 방송 중인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비밀 기술로 되살아난 콜슨 요원이 '쉴.드.'를 이끌어가는 내용이 담겨 있다.


3. 마블 데어데블


인사이트Marvel TV '데어데블' 스틸컷


영화로 제작됐었던 '데어데블'은 팬들의 인기가 이어지자 드라마로 재구성됐다.


해당 드라마는 방사능 폐기물에 노출돼 시력을 잃고 다른 모든 감각들이 발달한 '데어데블'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현재 시즌 2까지 방영됐다.


4. 마블 디펜더스


인사이트Marvel TV '디펜더스' 스틸컷


영화 속에 팀 '어벤져스'가 있다면 드라마에는 '디펜더스'가 있다.


'마블'이 드라마로 제작한 히어로들이 한 팀으로 뭉치는 스토리를 다루며 역대 최강의 적으로부터 뉴욕을 지키는 이야기가 진행된다.


5. 마블 아이언 피스트


인사이트Marvel TV '아이언 피스트' 스틸컷


'마블'의 맨주먹 히어로이자 '디펜더스'의 마지막 멤버 '아이언 피스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수련을 통해 초인적인 능력을 갖게 된 '아이언 피스트'가 부모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알게 되면서 이를 파헤쳐 나가는 스토리가 진행된다. 현재 시즌 2까지 방영됐다.


6. 마블 제시카 존스


인사이트Marvel TV '제시카 존스' 스틸컷


'마블' 최초의 여성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한 '제시카 존스'는 코믹스 '앨리어스'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성범죄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는 해당 드라마는 전직 히어로였던 '제시카 존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그려내고 있다.


7. 마블 루크 케이지


인사이트Marvel TV '루크 케이지' 스틸컷


'블랙 팬서' 이전에 탄생한 '마블' 최초의 흑인 히어로 '루크 케이지'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실험을 통해 방탄 피부를 갖게 된 '루크 케이지'가 뉴욕 할렘을 위해 싸워나가는 모습을 그려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