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9점대"…최고 평점으로 'EPL BEST 11' 선정된 손흥민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손흥민이 독보적인 평점으로 3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3일(한국 시간) 영국 축구 매체 후스코어드는 지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2017-18 EPL에서 포지션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BEST 11을 발표했다.


인사이트후스코어드


손흥민은 4-4-2 포메이션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왼쪽 측면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을 비롯해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다비드 실바(맨시티), 크리스 스몰링(맨유)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선수들이 함께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 가운데 특히 주목할 점은 손흥민 홀로 유일한 9점대 평점을 받은 것이다.


후스코어드는 매 경기 객관적인 기록을 통해 평점을 공개한다. 손흥민은 객관적인 지표로 자신이 '월드클래스'임을 입증한 것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3월은 그야말로 손흥민의 달이었다.


그는 3월에 펼쳐진 EPL 하더즈필드타운전과 본머스전 두 경기에서 모두 멀티 골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명문 강호 유벤투스를 상대로 득점을 기록하며 자신의 능력을 과시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같은 활약에 힘입어 손흥민은 3월 EPL 이달의 선수 후보까지 노리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2016년 9월과 2017년 4월에 EPL 사무국이 선정하는 이달의 선수상을 두 차례 수상한 적이 있다.


현재 유력한 경쟁자는 3월 3경기에서 5골 1도움을 기록한 '파라오' 살라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