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2일(월)

‘치느님’의 한국, 국민 중 절반 일주일에 한번은 ‘치킨’


 

조류 인플루엔자(AI)의 확산 추세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의 '치느님 사랑'은 여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닭·오리고기 소비자 의식조사' 결과를 4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조사 가구의 52.6%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닭고기를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연간 닭고기 소비량은 12.45㎏이며, 소비 방식으로는 치킨이 전체 소비량 중 32.7%로 가장 높게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들의 '치느님 사랑'이 수치로 공식 확인된 것이다.

 

반면 1인당 연간 오리고기 소비량은 3.46㎏으로 닭고기에 비해서는 크게 못 미쳤다. 

 

한편, 이번 조사는 20세 이상 69세 이하 주부 500명과 1인 가구 성인 남녀 48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 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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