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DaehanmingugYuggun', 'jichangwook'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1년 9개월, 약 2년 동안 대한민국의 청년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청춘의 시간을 바친다.
애쓰는 청년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업들은 휴가 나온 군인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오직 '군인'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들을 소개한다. 일부는 동반 할인도 가능하니 가족과 친구와 함께 방문해보자.
1. 영화관
(좌) 롯데시네마, (우) tvN '로맨스가 더 필요해'
현재 롯데시네마는 올해 말까지 대한민국 모든 군장병을 비롯go 예비군 6년차까지 6천 원(동반 1인)에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방위사업청, 사회복무요원 등도 해당하며, 예매 시 휴가증이나 국방부 공무원증, 출입증, 신분증 등을 제시하면 된다.
CGV에도 군인 혜택은 올해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가격은 롯데시네마와 동일하며 휴가증이나 군인신분증을 제출하면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할인 가능하다.
매점할인으로 팝콘, 콜라, 오징어가 포함된 '오징어콤보'를 절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메가박스는 이보다 저렴한 5천 원에 영화관람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역별로 기간과 할인 내용이 상이할 수 있어 가기 전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2. 놀이공원
에버랜드
지금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에서는 휴가 중인 군인을 위해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휴가 중인 군인을 비롯해 의경, 사회복무요원(평일 한정), 의무소방원 등도 해당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 우대 혜택은 내년 9월 30일까지 계속된다.
해당 혜택을 이용하고 싶다면 에버랜드 정문 우측의 '예매티켓교환처'에서 지정 서류와 본인 확인을 인증하면 된다. 반드시 휴가&외박증과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야 하며 사본은 적용되지 않는다.
적용 불가 대상이나 유의사항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 1월 31일까지 동반 1인을 포함한 휴가 장병과 군인 간부에게 45% 특별 우대가를 적용한다.
3. 빕스
Instagram 'vips_cheonan', 's196082'
놀이공원에서 신나게 놀았다면 빕스에서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15% 할인과 제휴카드 중복 할인 혜택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제휴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10만원 한도 내에서 25% 할인이 가능하다.
국방부 합의에 따라 신분증과 휴가증(외출, 외박증)을 제시하면 빕스 전 매장에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4. 아웃백
Instagram 'outback_namcheon'
군인과 함께라면 아웃백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테이블에 군인이 있으면 나라사랑카드 결제 시 20% 현장 할인의 혜택이 있다.
5. 교통
국방부 블로그
군인 장병은 TMO(철도수송지원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가 나온 장병들의 이동에 편의를 제공하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기차 예약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상휴가, 위로 휴가, 보상 휴가 등 공무 출장과 함께 열차 무료승차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MO 이용이 어려운 장병들은 군용 열차를 이용해 무료로 이동 가능하다. 경부선, 호남선에 군전세객열차가 운행되고 있어 여행 장병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각 역과 일부 버스 터미널에는 군장병을 위한 TMO장병 대기실도 별도 마련되어 있다.
KTX는 열차 운임의 10%가 할인된다. 단, 병장 이하만 해당되니 참고하자.
6. 스포츠
온라인 커뮤니티
K리그 경기는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각 구단 매표소에서 휴가증을 제시하면 된다.
프로야구는 일반석 기준 최대 50%가 할인되며, 프로농구는 무료입장 또는 구단에 따라 별도 혜택이 적용된다.
7. 어학
(좌) 온라인커뮤니티 / (우) gettyimageBank
토익과 오픽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토익은 절반 가격인 22,250원으로, 오픽은 응시료의 30% 할인이 제공된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