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7일(수)

짜장면 3천원에 파는 중국집 사장님이 '애국자'로 불리는 이유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평택에 있는 한 중국집이 벽에 특별한 사진을 걸어둬 화제가 됐다.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평택에 있는 한 중국집 사진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오늘 장모님과 와이프랑 셋이 근처에 있는 중국집을 갔다"며 "짜장면이 3천원, 짬뽕이 4천원 탕수육 소자가 만원으로 가격이 저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맛도 괜찮아서 맘에 든다 싶었는데 백범 김구 선생과 안중근 의사 사진이 메뉴판 옆에 걸려있어 (주인이) 애국자 같아 더 좋았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실제 공개된 사진 속 메뉴판에는 짜장면 3천원, 짬뽕 4천원 등 기본 식사 메뉴가 다른 중국집보다 현저히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메뉴판 옆에는 우리나라의 독립 운동을 이끈 백범 김구 선생과 안중근 의사의 사진이 걸려있다. 


해당 중국집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아성'이라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꼭 가봐야겠다"며 해당 중국집의 정확한 주소를 물었다.


또한 "사진을 보니 뭉클하다", "우리 동네에 박정희 사진 걸어놓은 집과 비교된다" 등의 댓글을 달며 주인을 칭찬했다.


"소리내 울었다"…눈 '퉁퉁' 붓게 만든 중국집 사모님과 치킨집 사장님 '착한 거짓말'중국집 사모님과 치킨집 사장님의 이야기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시금 회자되면서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고 있다.


"이런 집은 시키지 마세요" 짜장면 달인이 경고한 반드시 피해야 할 중국집중국 요리의 대가가 공개했던 '시키면 안 되는 중국집'이 현재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끌고 있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