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2017 대한민국 게임 대상 수상…'6관왕' 달성

인사이트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인기 슈팅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가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17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최고상이 대상을 받았다. PC 게임으로서는 4년 만의 수상이다.


국내 게임 개발사 블루홀은 자사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15일 오후 5시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 극장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비롯해 인기상, 기술 창작상 사운드 분야, 비즈니스 혁신상 그리고 프로그래밍 및 기획/디자인 부문 우수 개발자상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블루홀 '배틀그라운드'


블루홀의 자회사 펍지 주식회사가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유저가 고립된 섬에 떨어져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3월 24일 스팀 얼리 억세스 출시 후 8개월 동안 2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리고 국내 PC방 점유율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김창한 펍지 주식회사 대표 / 블루홀


또한 14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제2의 흥행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창한 펍지 주식회사 대표는 "대상 수상을 하게 돼 너무 기쁘고, '배틀그라운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 분들과 개발에 힘써 준 팀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배틀그라운드'가 한국이 온라인 게임 종주국의 위상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했으면 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제2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있을 수많은 한국 개발자 분들에게 용기와 격려 말씀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인사이트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한편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은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받았고,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네오위즈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라이머스의'더 뮤지션', 넥슨의 '액스', 베스파의 '킹스레이드'가 선정됐다.


또한 기획/시나리오 분야는 넥슨의 '액스', 그래픽 분야는 불리언게임즈의 '다크어벤저3', 캐릭터 부문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모탈블리츠 PSVR'이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 11월 14일 정식 서비스 진행카카오게임즈가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다음달 14일로 확정했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