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포즈' 거절했다고 여자친구 배 걷어찬 '데이트 폭력' 남성 (영상)

인사이트YouTube '티캐스트 tcast'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여자는 어려운 집안 환경 때문에 자꾸 남자친구에게 의지하려는 가족들 때문에 마음이 신경 쓰였다.


그러다 조금이라도 남자친구의 도움을 덜고 가족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군대 입대하기로 결정했다.


홀연 군대에 가겠다는 여자친구 말에 남자는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고 여자친구가 프러포즈까지 거절하자 그동안 참아왔던 분노가 폭발하고 말았다. 


남자는 분노를 참지 못해 여자친구의 배를 걷어차는 폭력을 저질러 연인간의 '데이트 폭력'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다시금 상기시키게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티캐스트 tcast'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과거 채널뷰 '진짜사랑 리턴즈'에서 소개된 완벽한 남자친구의 소름돋는 두 얼굴 에피소드가 올라와 재조명되고 있다.


당시 방송에 따르면 백수 아빠, 동생과 함께 살고 있는 딸 미소 씨는 집안 경제에 도움을 덜려고 군 입대를 결정한 뒤 가족과 남자친구에게 이 사실을 털어놨다.


갑작스러운 여자친구 입대 소식에 남자친구 원석 씨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고 며칠 뒤 여자친구 미소 씨에게 반지를 내밀며 자신과 결혼해달라고 프러포즈를 했다.


하지만 여자친구 미소 씨는 군대 다녀온 뒤에 결혼하자며 남자친구 원석 씨의 프러포즈를 거절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티캐스트 tcast'


여자친구 미소 씨가 자신의 프러포즈를 거절하자 화가 난 남자친구 원석 씨는 여자친구 미소 씨를 거세게 끌고 가더니 배를 걷어차는 폭력적인 모습을 보였다.


남자친구에게 배를 맞은 여자친구 미소 씨는 아픈 배를 부여잡고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였고 원석 씨는 그제서야 미안하다고 사과해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사실 남자친구 원석 씨의 '데이트 폭력'은 10개월 전부터 남몰래 계속되고 있었지만 아무도 그런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여자친구 미소 씨의 가족들은 남자친구 원석 씨의 좋은 모습만 보아왔기 때문에 사실을 듣기 전까지 원석 씨가 폭행한다는 사실을 전혀 눈치채지 못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티캐스트 tcast'


한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신용현 국민의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데이트 폭력 피의자 검거 현황' 자료에 따르면 연인간 발생하는 데이트 폭력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이 제출한 자료를 보면 경찰에 적발된 데이트 폭력 피의자 검거인원은 지난 2014년 6천675명에서 이듬해 7천692명, 지난해 8천367명으로 계속 증가했다.


사실상 매달 6.8명이 연인의 데이트 폭력 때문에 숨지거나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신용현 의원은 "정부가 데이트 범죄 근절을 위해 태스크포스를 발족해 대응했지만 늘어나는 데이트 폭력에 역부족"이라며 "새로운 대응책을 고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YouTube '티캐스트 tcast'


"연애하려면 목숨 걸어야"…'데이트 폭력' 4년간 2만9천명 검거경찰청이 제출한 '데이트 폭력 피의자 검거 현황' 자료에 따르면 연인간 발생하는 데이트 폭력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