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출퇴근길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보는 '웹드라마' 10편

최근까지 시청자들에게 폭풍 공감을 얻어내며 직장인들의 출퇴근길, 학생들의 등하굣길을 책임지고 있는 인기 웹드라마들을 모아봤다.

인사이트(좌) 열일곱, (우) 연애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웹 드라마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웹드라마는 모바일 기기나 웹을 통해 보는 드라마로, 한 회당 10분 안팎이다.

      

기존 텔레비전에서 방영되던 드라마보다 상대적으로 재생 시간이 짧은 웹 드라마는 시간에 쫓기며 사는 현대인들에게 크게 환영받고 있다.


이에 최근까지 시청자들에게 폭풍 공감을 얻어내며 직장인들의 출퇴근길, 학생들의 등하굣길을 책임지고 있는 인기 웹드라마들을 모아봤다. 


1. 연애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Naver TV '연플리 시즌2'


연애플레이리스트는 대학생들의 청춘 공감 멜로물이다. 


연애와 관련된 20대들의 경험과 생각들을 자연스럽게 그려내 재미와 공감 모두를 잡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화제의 배우나 제작진 없이, 한 편에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이루어진 '연플리'는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공감을 이끌어내 시즌2까지 나왔으며, 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Naver TV '연플리 시즌2'


2. 오구실


인사이트Naver TV '오구실3'


드라마 '오구실'은 순진하지는 않지만 능숙하지도 못한 혼자 사는 평범한 30대 여자 '오구실'의 소소한 일상을 잔잔한 색채로 그려냈다.

 

오구실을 연기한 배우 이채은은 서울 웹페스트(SEOUL WEBFEST) 2017에서 웹드라마 '오구실3'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Naver TV '오구실3'


3. 마음의 소리


인사이트Naver TV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의 웹툰 '마음의 소리'를 원작으로 한 시트콤으로 조석과 상상 이하의 가족들이 펼치는, 일상이 어드벤처인 요절복통 이야기를 다뤘다. 


배우 이광수가 단순 즉흥이 생활인 찌질한 만화가 지망생 조석을 연기했다.


Naver TV '마음의 소리'


4. 새벽 세시


인사이트Naver TV '새벽 세시'


'새벽 세시'는 인스타그램 유명 작가인 Lucia Song의 동명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잠 못 이루는 밤을 함께 지새워주는 이야기와 공감되고 위로되는 순수한 사랑 이야기를 그려 바리스타 유나, 예술가 시혁, 큐레이터 세아, 농구선수 지용의 이야기를 담고있다. 


Naver TV '새벽 세시'


5. 알수도 있는 사람


인사이트Naver TV '알수도 있는 사람'


옛 연인이 남긴 스마트폰의 비밀번호를 풀며, 잠겨버린 사랑의 기억도 함께 풀어가는 미스터리 삼각 로맨스다.


소녀시대 멤버 최수영이 여주인공 '이안' 역으로 출연해 풋풋하고 상큼한 대학생의 모습부터 소탈하고 프로페셔널한 예능PD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Naver TV '알수도 있는 사람'


6. 아이돌 권한대행


인사이트Naver TV '아이돌 권한대행'


아이돌로 오해받은 취준생들의 2박 3일 청춘 전원 생활 극으로 시골 군수님이 초청한 아프리카 손님들 앞에서 공연하게 되면서 한여름 밤의 꿈 같은 이야기를 그린 웹드라마다.


판타지오의 두 번째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U(김현서, 윤정혁, 은해성, 지건우, 차인하)'가 주연을 맡았고, 걸그룹 위키미키 멤버 최유정, 김도연이 출연했다. 


Naver TV '아이돌 권한대행'


7. 오로나민C트콤-황제성, 이생기봐라


인사이트YouTube '오로나민C트콤-황제성, 이생기봐라'


오로나민C 웹 드라마 '오로나민C트콤-황제성, 이생기봐라'는 개그맨 황제성 주연의 미디어 콘텐츠로 1분 내외의 단편시트콤 7편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황제성은 '잘 풀리는 일 하나 없는' 무명 개그맨으로 출연해 오로나민C 광고로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전현무를 부러워하면서 소위 대박 광고를 꿈꾸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YouTube '오로나민C트콤-황제성, 이생기봐라'


8. 천키스만 7번 째


인사이트YouTube 'LOTTE DUTY FREE'


롯데면세점 직원인 여주인공이 7명의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남자들과 펼치는 멜로에서 막장, 액션, 스릴러까지 블록버스터 로맨스 드라마다.


'첫 키스만 일곱 번째'는 배우 이준기, 박해진, 지창욱, 엑소 카이, 옥택연, 이종석, 이민호, 최지우 등 톱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YouTube 'LOTTE DUTY FREE'


9. 열일곱


인사이트Naver TV '열일곱'


연애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순수하고 무모한 고등학생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학원물이다.


남녀 간의 연애를 솔직하게 그려 폭풍 공감을 얻고 있는 웹드라마 '열일곱'은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 네이버TV를 통해 볼 수 있다.


Naver TV '열일곱'


10.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3

인사이트Naver TV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3'


짝사랑하는 젊은 남녀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고민을 하는지 전지적 시점에서 그려내고 있다.


특히 최근 시작된 전지적 짝사랑 시점 특별판에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까치발 소년'으로 사랑받은 배우 박성우와 김유정의 친언니인 김연정 등이 새로 합류하게 됐다. 


Naver TV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3'


무쌍이 매력적인 웹드라마 '연플리2' 연하남 박정우 일상사진 16장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남자 주인공인 배우 박정우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경 하나 썼을 뿐인데 잘생김 터진 웹드라마 '열일곱' 남주인공 근황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웹드라마 '열일곱' 남자 주인공 배우 김도완에게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