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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다이어트' 결심했다면 꼭 해야하는 운동 6개
2017년 '다이어트' 결심했다면 꼭 해야하는 운동 6개
심정우 기자 · 01/06/2017 10:06AM

인사이트GettyImages


[인사이트] 심정우 기자 = "올해는 꼭 살을 빼겠다"


다이어트는 여러 새해 다짐 중 가장 실행하기 힘든 일 중 하나다.


의지만 앞서 무리한 운동이나 금식을 하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급격하게 체중을 줄이면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본부터 착실하게 지켜나가는 것이다. 따라서 적당한 식이요법과 기본적인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지금부터 살빼기에 성공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1. 푸쉬업(Push-Ups)


인사이트GettyImages


양손을 어깨 넓이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한다.


가슴 부위가 바닥에 거의 닿을 때까지 양팔에 힘을 주고 몸을 내렸다 올렸다를 반복한다.


2. 벤트 오버 로우(Bent Over Row)


인사이트GettyImages


양발을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굽힌다. 허리를 곧게 펴고 45도 각도로 숙인 상태에서 상체를 구부린다.


덤벨을 양손에 들고 아래로 뻗은 뒤 가슴 부위까지 천천히 들어 올린다.


3. 플랭크(Flank)


인사이트Wittyfeed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직각으로 세운 뒤 몸을 일자 상태로 유지한다.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굉장히 에너지 소모가 많은 운동이며 무리하게 할 시 몸에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4. 브릿지(Bridge)


인사이트YouTube 'Glamrs.com'


발바닥을 땅에 붙인 채 하늘을 보고 눕는다.


턱을 가슴 쪽으로 붙인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를 천천히 들었다가 내려놓는다.


5. 스트레칭 런지 (stretching Lunge)


인사이트GettyImages


기본 런지 자세에서 무릎을 조금 더 구부린다.


이어 상체를 살짝 측면으로 틀어 양팔을 쭉 뻗은 자세를 취한다.


6. 스쿼트와 킥(Squat and Kick)


인사이트Skinnymom


스쿼트와 발차기를 합친 동작으로 무릎을 굽혔다가 펴면서 일어나는 반동으로 힘껏 발차기를 한다.


심정우 기자 jungwoo@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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