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우상 호날두 플레이 그대로 닮아가는 '손날두' 손흥민

Youtube 'THFGR TV'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이번 시즌 절정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의 플레이가 '우상' 호날두에 근접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지난 5일(한국 시간) 손흥민은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서 환상적인 중거리 골을 넣으며 팀의 무승부를 이끌었다.


이날 골은 그동안 손흥민이 자신의 우상으로 꼽았던 호날두의 전매특허 슈팅과 흡사해 축구 팬들을 열광케 했다.


손흥민은 데뷔 직후부터 손날두라는 별명을 달고 다녔지만 그동안 호날두에 비해서는 여러 부분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바 있다.


Youtube 'THE PITCH'


하지만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까지 맹활약을 펼치자 일각에서는 "조금씩 진짜 호날두의 향기가 풍긴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실제 최근 그의 드리블 모션이나 방향전환 기술인 백숏을 보면 호날두의 전성기 시절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슈팅하는 모습 역시 호날두와 똑 닮았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지난 5일 득점은 물론 2016년 12월 스완지 시티를 상대로 터트린 놀라운 시저스킥 득점 역시 지난해 호날두가 페로 제도를 상대로 성공한 골과 유사하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외에도 침투 시 보여주는 오프 더 볼 움직임이나 세레모니까지 호날두를 닮아가는 부분은 지켜보는 팬들을 흐뭇게 했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8일(현지 시간)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가 발표한 유럽 5대 리그 소속 선수들의 '이적 가치(transfer values)'에서 929억원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56위에 자리했다.


이는 호날두의 순위(49위)와 7계단 차이에 불과한 것이다.


"손흥민의 군 면제 기회는 한 번밖에 안 남았다"명실상부한 한국 축구의 에이스로 성장한 손흥민이 군 면제를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


"930억원"…아시아 선수 중 몸값 '넘사벽' 1위 차지한 손흥민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국제축구연맹 산하 CIES에서 발표한 5대 리그 이적 가치에서 56위를 차지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