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에서만 볼 수 있는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그려진 아파트 외벽

인사이트FaceBook '부천시(Fantacity)'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경기도 부천시에서 인기 웹툰을 외벽에 그린 아파트가 포착됐다.


지난달 31일 부천시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송내대로에 인접한 푸른마을, 포도마을 등 5개 아파트단지 10개 동 외벽에 만화벽화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앞서 부천시는 지난 2015년과 2016년 송내대로와 중앙공원 주변 아파트 총 13개 동에 만화벽화를 조성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부천시(Fantacity)'


입주민들과 시민들의 사랑을 받자 부천시는 지난해 4월부터 1차 조성지인 송내대로 주변 아파트를 대상으로 캐릭터 벽화를 다시 진행했다.


대장시 모집, 주민협의, 디자인 개발 등 협의를 마친 부천시는 12월 캐릭터 아파트 외벽을 완성했다.


이번에 아파트 외벽에 그려진 작품은 고 김원빈 화백의 '주먹대장', 강경옥 작가의 '별빛속에', 조주희, 한승희 작가의 '밤을 걷는 선비', 전영옥, 정준영 작가의 '여자의 마음', 양경수 작가의 '약치기 그림',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이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이번 만화벽화 조성을 통해 송내대로 어디서든 쉽게 만화를 볼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만화가 주는 재미와 해학을 통해 잠깐의 휴식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부천시(Fantacity)'


인생 웹툰이라고 불리는 '유미의 세포들' 가상 캐스팅하루 빨리 실사화되길 바라는 '유미의 세포들' 가상 캐스팅을 소개한다.


웹툰 '외모지상주의' 실제 모델이자 '억대 연봉' 속옷 쇼핑몰 CEO 하늘 (사진)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 속 캐릭터 '박하늘'의 실제 모델인 속옷 쇼핑몰 CEO 하늘의 상큼하면서도 섹시한 일상에 시선이 모인다.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