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미래의 해적왕은 나다"… 원피스 현상금 순위 TOP 10

인기 만화 '원피스'에서 수배자의 강력함과 그 영향력을 나타내는 현상금 순위 TOP 10을 알아보자.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고무고무노 피스토르~"


개성 있는 캐릭터와 방대하고 잘 짜여진 스토리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화 '원피스'.


1999년 연재를 시작한 후 현재 일본 내 만화책 판매율 1위를 지키고 있지만, '내가 죽기 전에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이러한 원피스가 최근 들어 엄청나게 높은 현상금을 공개하며 앞으로 나올 적들의 기대치를 한껏 높여놨다.


보통 현상금은 원피스 내에서 힘의 척도이며 해적들의 자부심으로 여겨진다.


현상금 액수는 수배자의 강력함과 비례하며 원피스 세계관의 정치적 분쟁과 영향력, 민간인 학살 등 그 악랄함에 따라 더 높아지기도 한다.


과거에는 현상금이 많이 공개되지 않아 그 액수로 강함을 파악하고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수많은 고액의 현상금 수배자들이 등장해 극심한 인플레이션 현상을 보이며 밸런스를 잘 맞추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전투 장면이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들은 현상금만으로 포스와 앞으로의 비중 등을 대충 파악할 수 있다.


그럼 원피스가 최근까지 공개한 현상금 랭킹을 한 번 알아보자.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1위 샬롯 카타쿠리 (10억 5,700만 베리)

인사이트


인사이트만화책 '원피스'


현재 공개된 현상금 수배자 중 가장 높은 액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빅맘 해적단의 3장성 중 가장 강력한 장성이다.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시크한 분위기로 인기를 얻다가 최근 정반대의 코믹한 이미지를 보여주자 팬들이 떠나고 있다.


떡떡 열매를 먹어 몸의 강도를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고 견문색 패기를 사용해 조금 뒤의 미래도 볼 수 있다.


2위 가뭄의 잭 (10억 베리)

인사이트만화책 '원피스'


카이도우 해적단의 삼재해 중 한명으로 코끼리코끼리 열매 고대종 매머드의 능력자이다.


넘치는 체력으로 5일 밤낮으로 싸워도 지치지 않는 피지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본인이 지나간 땅을 가뭄이 온 것처럼 초토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현재는 사망설이 돌고 있다.


3위 샬롯 스무디 (9억 3,200만 베리) 

인사이트만화책 '원피스'


사황 빅맘의 14번째 딸이며 아직까지 작중의 활약이 없다.


주스주스 열매의 능력자로 살아있는 생명체의 즙을 짜서 주스로 만들 수 있다.


복장과 모습을 보면 격투가나 검사로 추정되며 상디와의 전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위 샬록 크래커 (8억 6천만 베리)

인사이트만화책 '원피스'


이름만으로 바삭한 느낌이 든다.


비스킷비스킷 열매의 능력자로 비스킷으로 된 껍데기 속에서 전투를 펼치며 비스킷 병사를 무한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결국 루피에게 패배했다.


5위 샬롯 (페로스페로 7억 베리) 

인사이트후지TV '원피스'


빅맘해적단 샬롯가의 장남이며 할짝할짝 열매 능력자다.


캔디로 뭐든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으로 보이며 '물엿 비'를 내리게 한다.


겉모습만 보면 딱 조커가 떠오르며 홀케이크아일랜드에서 시저크라운과 함께 등장했었다.


무자비한 힘이 있을 것으로 보이진 않으며 지략가형으로 추측된다.


6위 사보 (6억 2백만 베리)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어릴 적 루피, 에이스와 함께 의형제를 맺은 사이이며 혁명군 소속이다.


악마의 열매를 먹기 전에도 혁명군 No.2였을 정도로 강력하다.


고아 왕국의 귀족 출신이었으나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여 10세 때 배를 타고 고아 왕국을 떠났다가 고아 왕국을 방문한 천룡인이 쏜 포탄에 맞고 말았다.


그 이후 행방불명 되었다가 콜로세움에서 나타나 드레스로자에서 우승 후 에이스의 의지를 이어받고 이글이글 열매를 먹었다.


 7위 포커스 D 에이스 (5억 5천만 베리)

인사이트


인사이트후지TV '원피스'


세계 최강 흰수염 해적단 2번대 대장이자 루피의 형이며 원피스 최고의 인기 캐릭터로 화려한 불꽃기술을 선보였다.


자신의 옛 동료였던 검은수염이 해적으로서의 규율을 어기자 이를 용서하지 못하고 쫓아가서 대결하지만 보기 좋게 패하며 해군에 잡힌다.


결국 에이스 의하여 정상 결전이 일어나고, 그곳에서 해군 대장이었던 아카이누에 의해 사망해 많은 이들에게 슬픔을 안겼다.


공동 8위 몽키 D 루피 (5억 베리)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원피스의 주인공으로 고무고무 열매를 먹고 그 능력으로 전투를 한다.


3천만 베리로 시작한 현상금 액수는 말도 안 되는 기술들로 적들을 꾸역꾸역 뚜드려패더니 어느새 5억을 찍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현상금이 높아져 결국 해적왕이 될 것 같다.


공동 8위 트라팔가 로우 (5억 베리)

인사이트후지TV '원피스'


의대를 나온 진 모르겠으나 죽음의 외가 의사라는 닉네임을 가진 초신성이다.


거대한 원을 만들어 그 원안에 있는 상대의 몸을 멋대로 자르고 조종할 수 있다.


루피와 동맹을 맺으며 도플라밍고를 물리쳤으며 앞으로도 루피의 조력자로 활약이 예상된다.


9위 흰수염 JR 에드워드 위블 (4억 8천만 베리)

인사이트만화책 '원피스'


현재 왕하 칠무해 소속이며 진짜인지는 모르겠으나 자칭 흰수염의 아들이다.


흰수염의 아들은 본인 뿐이라며 자신들을 흰수염의 아들들이라 말하는 산하 해적단을 상당히 싫어한다.


9년 전 해군 대장이었던 제파의 오른팔을 자른걸로 보아 강한 것은 확실하다.


10위 유스타스 키드 (4억 7천만 베리)

인사이트후지TV '원피스'


인사이트만화책 '원피스'


초신성들 중에서도 가장 사납고 인상적인 포스를 지니고 있으며 과거 초신성들 중 가장 높은 현상금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최근 다른 해적단들과 동맹을 맺고 사황을 치려 했지만 일대일 세계 최강이라는 카이도우를 잘못 만나 혼이 난 상태다.


"노인정 그럴리 없는 부분!" 원피스 명장면 '급식체'로 패러디한 SNL (영상)'급식체' 강사 설혁수가 이번에는 인기 만화 '원피스'를 패러디한 '원끠스'를 선보였다.


어른이 되면 '절절하게' 느껴지는 애니 명대사 12어른이 돼야 이해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속 명대사를 모아봤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