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당신의 '칼퇴'를 책임져 줄 2018년 드라마 라인업 10

무엇을 봐야할 지 벌써부터 고민하게 만드는 2018년 드라마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한다.

인사이트KBS 2TV '연애의 발견' / KBS 2TV '매드독' / KBS 2TV '프로듀사'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2018년은 톱스타들의 화려한 복귀와 신흥 라이징 배우들의 활약으로 브라운관을 꽉 채울 전망이다.


이병헌, 장동건, 고현정, 나문희 등 이름만 들어도 '역대급'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도 '매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우도환, 아이유, 김소현, 서강준, 박해진 등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청춘스타들이 시청자들을 완벽 몰입하게 만들 예정이다.


무엇을 봐야 할 지 벌써부터 고민하게 만드는 2018년 드라마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한다.


1. KBS 2TV '라디오 로맨스' 1월 중

출연진 : 김소현, 윤두준, 윤박


인사이트Instagram 'wow_kimsohyun'


'추노', 최강 배달꾼'을 연출한 김신일 PD와 전유리 작가가 만나 KBS 2TV '라디오 로맨스'로 돌아온다.


'라디오 로맨스'는 대본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폭탄급 톱배우 지수호(윤두준)와 그를 DJ로 섭외한 글 쓰는 것 빼고 다 잘하는 라디오 서브 작가 송그림(김소현)이 라디오 부스에서 펼치는 감성 로맨스 드라마다.


아역 배우 출신 김소현이 성인 이후 맡은 첫 작품으로 윤두준과의 설레는 케미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2. SBS '리턴' 1월 17일

출연진 : 고현정, 이진욱, 신성록, 박기웅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배우 고현정이 MBC '여왕의 교실' 이후 약 5년 만에 SBS 새 수목드라마 '리턴'으로 브라운관에 컴백한다.


드라마 '리턴'은 상류층 자제들이 용의자로 떠오른 살인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드라마이다.


고현정은 극 중 늦깍이 흙수저 변호사이자 TV 법정 쇼 '리턴'의 진행자 최자혜 역을 맡아 비빌 언덕 하나 없지만 용감하고 당당하게 맞서는 배역을 소화할 예정이다.


3. tvN '마더' 1월 24일

출연진 : 이보영, 이혜영, 고성희, 이재윤


인사이트tvN


영화 '아가씨', '박쥐', '친절한 금자씨' 등을 집필한 정서경 작가와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공항 가는 길' 등을 연출한 김철규PD가 새로운 작품으로 역대급 케미를 드러낸다.


'마더'는 동명의 일본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상처받은 소녀를 구해내기 위해 그 소녀의 엄마가 되기로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여기에 '믿고 보는 배우' 이보영이 원작 그 이상의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4. KBS 2TV '너도 인간이니' 미정

출연진 : 서강준, 공승연, 이준혁, 박환희


인사이트


인사이트몬스터유니온


KBS 사전제작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는 얼마전 촬영을 모두 마치고 방영만을 앞두고 있다.


'함부로 애틋하게' 차영훈 PD와 '힘내요 미스터김' 조정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너도 인간이니'는 혼수상태에 빠진 재벌 3세 아들 대신 아들과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로봇을 내세우면서 벌어지는 대국민 인간사칭 사기극을 담았다.


5. tvN '나의 아저씨' 미정

출연진 : 이선균, 아이유, 나문희, 이지아, 오달수, 송새벽


인사이트KBS 2TV '프로듀사'


인사이트JTBC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가수 아이유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이선균, 나문희, 오달수, 송새벽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기대작이다.


특히 '시그널', '미생' 등을 연출한 김원석 PD와 '또 오해영'을 집필한 박해영 작가의 특급 만남도 벌써부터 대박 조짐을 드러낸다.


'나의 아저씨'는 각자의 방법으로 삶의 무게를 버텨내고 있는 아저씨 삼형제와 삶의 고단함을 겪어왔던 거칠고 차가운 이지안(아이유 분)이 상대방의 삶을 바라보며 서로를 치유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6. tvN 'LIVE' 미정

출연진 : 정유미, 이광수, 배성우


인사이트KBS 2TV '연애의 발견'


인사이트SBS '퍽'


노희경 작가의 새 작품으로 기획단계부터 주목받은 드라마 'LIVE'는 윰블리 정유미와 이광수가 만나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국에서 제일 바쁜 지구대 경찰들의 예측불허 사건사고 접수기를 그린 이번 드라마는 '노희경표' 힐링 이야기로 또 한번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7. KBS 2TV '슈츠' 4월 중

출연진 : 장동건, 박형식, 채정안


인사이트SBS '신사의 품격'


인사이트JTBC '힘쎈여자 도봉순'


배우 장동건이 '신사의 품격' 이후 5년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한다.


드라마 '슈츠'는 현재 미국에서 시즌7으로 방영될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시리즈 작품으로 세계 최초 한국에서 리메이크된다.


장동건은 극중 최고 로펌의 전설적인 변호사 최경서 역을 맡아 성공한 남자의 섹시 카리스마를 발산할 예정이다.


'추리의 여왕', '힐러'를 연출한 김진우PD가 연출을 맡았다.


8. tvN '미스터 션샤인' 미정

출연진 :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인사이트영화 '싱글라이더'


인사이트영화 '아가씨'


지난해 '태양의 후예', '도깨비' 신드롬을 일으켰던 김은숙 작가가 신작 '미스터 션샤인'으로 탑스타 이병헌과 돌아온다.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연기파 배우 이병헌을 비롯해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조우진 등이 출연한다.


9. MBC '위대한 유혹자' 미정

출연진 : 우도환, 조이


인사이트KBS 2TV '매드독'


인사이트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올해 라이징스타로 주목받은 배우 우도환이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와 아찔하지만 위태로운 스무살의 로맨스를 펼친다.


프랑스 소설 '위험한 관계'를 모티브로한 이번 작품은 청춘남녀가 인생의 전부를 바치는 것인 줄 모르고 뛰어든 위험한 사랑 게임을 그렸다.


우도환은 극중 주인공 권시현 역을 맡아 치명적인 눈빛을 가진 스무살의 옴므파탈로 은태희(조이)를 유혹하는 위험한 게임에 인생을 배팅하는 메인 플레이어로 분한다.


10. 미확정 '사자' 미정

출연진 : 박해진, 나나, 곽시양, 렌


인사이트JTBC '맨투맨'


인사이트tvN '굿와이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장태유 PD와 영화 '미쓰 와이프'의 김제영 감독 겸 작가가 드라마 '사자'로 브라운관에 컴백한다.


사랑하는 남자를 잃은 여형사가 우연히 쌍둥이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로맨스 추리를 담은 이번 드라마에서는 배우 박해진, 나나 등 청춘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박해진의 1인 4역 연기와 팔색조 매력을 가진 가수 나나의 색다른 연기 변신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2017년 시청자들 TV 앞으로 불러모았던 '올해의 드라마' BEST 5올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인생 드라마' 5편을 모아봤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