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제보자 송모씨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지난달 29일 현대자동차 i40를 운전 중이던 송 모 씨는 위험한 일을 겪었다.
전남 장성군 장성읍 고창~담양고속도로 장성 3터널 내부를 주행하던 중 차량에서 불이 붙은 것이다.
차량에 불이 붙은 줄 모르고 운행 중이던 송씨는 터널 내부에 들어온 뒤 뒤따르던 차량이 경적을 울리자 곧바로 차량을 안전지대에 세웠다.
송씨가 차량을 세우자 보닛에서 시뻘건 불길이 솟아올랐다.
사진 제공 = 제보자 송모씨
터널에 들어오기 전부터 불이 붙었지만 주행 중이어서 송씨 일행이 이를 알아차리지 못한 것이었다.
송씨와 동승자는 곧바로 차에서 내려 멀리 대피했고 30m쯤 떨어졌을 때 '펑' 하고 차량에서 폭발음이 들렸다.
차량은 이후에도 7~8차례 폭발음을 내며 불에 탔고 10여분 만에 119가 도착했지만 이미 차량은 뼈대만 남고 다 탄 상태였다.
사진 제공 = 제보자 송모씨
송씨의 차량은 2012년식 i40 2.0 GDI 웨건으로 23만km정도를 탄 상태였다.
송씨는 이미 6월 말 엔진 커넥팅로드가 파손되면서 엔진블럭을 뚫고 나와 수리를 한 차례 받았다.
불과 두 달만에 엔진 문제 의심으로 인한 차량 전소 사고를 당한 송씨는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사고가 난 뒤 송씨는 현대차 측에 항의했지만 "배선이나 엔진 쪽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말로 송씨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한 말을 들었다.

송씨와 동승자는 이 사고로 휴대전화와 지갑, 옷, 가방, 노트북 등을 잃었지만 목숨이라도 구한 것이 어디냐며 쓴 웃음을 지었다.
송씨는 "평소 5살, 6살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던 차인데 급박한 상황에서 아이들이 있었다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했다"며 "더이상 현대자동차를 타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 차의 화재를 발견한 뒤 신호를 주고 소화기까지 들고 와 주신 화물차 기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사진 제공 = 제보자 송모씨
송씨 차량에 탐재된 GDI 엔진은 현대자동차가 2010년 공개한 것으로 중형 이하 현대자동차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이 엔진은 출시 후 소음과 엔진오일 감소 등 엔진 결함으로 인한 민원과 신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 측은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할 뿐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어 소비자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