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카페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이희재 기자 = SNS에 고객의 몰카를 올렸던 이태원의 K카페가 이번에는 케이크를 남긴 손님을 '공개 저격'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K카페의 운영자는 케이크를 남기고 간 손님에 대한 비난글을 공개적으로 남겼다.
K카페의 사장은 공식 SNS를 통해 한 고객이 남긴 간 케이크 사진과 함께 "이럴 거면 왜 오는 거지? 못 사가는 사람도 많은데 진짜. 콘셉트를 이해하고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거 보고 화낼 사람 수두룩 빽빽이여! 우리 알바 친구들을 비롯하여. 나 화나"라고 덧붙였다.
K카페 사장은 해당 게시물 댓글을 통해서도 "알아서 안 와주면 우린 좋잖아", "우리랑 생각이 안 맞는 친구들은 무시하자", "맛이 없어도 맛없다고 표현하는 사람은 그게 예의가 없는 거다" 등과 같이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통해서도 불쾌감을 표출했다.
그러자 누리꾼들은 "고객을 공개 저격하는 것은 잘못됐다", "케이크를 남기는 것은 소비자 자유다"와 같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K카페의 사장은 부정적 반응의 댓글들을 삭제하다가 아예 해당 글을 삭제 조치했다.
한편 K카페는 해당 비난글과 고객 도촬 사건 이외에도 디저트 포장 고객에 대한 비난글과 방문하는 고객의 태도 비난글 등을 게시한 것이 드러나 논란을 모으고 있다.
이희재 기자 heej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