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을 돌려준 노숙자에게 찾아온 큰 행운 (영상)

via ViralBrothers /Youtube 

 

당장 돈이 없어서 먹을 음식이 없는데 길거리에서 누군가 지갑을 떨어뜨리고 간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사실 아무리 양심적인 사람이라고 해도 유혹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다. 배고픔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이런 질문에 선뜻 대답하지 못할 것이다.  

 

체코에서 활동하는 두명의 청년들이 이러한 질문에 스스로 대답을 찾기 위해 소셜 실험을 진행했다. 

 

길거리에 있는 노숙자들 앞에서 은근슬쩍 지갑을 흘리고 걸어가는 실험을 해본 것이다. 이들은 시작하면서도 과연 지갑을 돌려주는 사람이 있을까 걱정을 한 눈치였다.

 

실험이 시작되고 이들의 예상은 크게 빗나가지 않았다. 노숙자들 앞에서 지갑을 흘리고 지나갔는데 5일 동안 단 한명의 사람도 지갑을 돌려주지 않고 자신의 주머니 속에 감추는 장면을 목격한 것이다.

 

5일 동안 거리를 헤맨 청년들은 포기하고 싶은 심정이 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양심을 지키고 사는 사람은 어디에나 있는 법. 허름한 차림의 노숙자 한 사람이 이들 청년이 떨어뜨린 지갑을 돌려준 것이다.

 

via ViralBrothers /Youtube

 

지갑을 땅바닥에서 주운 뒤 청년을 부른다. 그리고 지갑을 건네면서 "먹을 것이 없는데 잔돈이 있으면 조금 주면 안되겠냐?"고 간청한다. 보는 사람도 촬영을 하는 청년도 순간 눈시울이 붉어지고 가슴이 먹먹해진다.

 

4분 조금 넘는 동영상을 보면 보는 내내 감동에 휩싸일 것이다. 영상을 보게 되면 아직 우리에게 희망이 있다는 생각에 동의할 것이라 믿는다.

 

이 노숙자는 청년들에게 무려 2만 체코 코루나(한화 약 100만원)를 현금으로 받는 행운을 얻었다. 노숙자 할아버지는 "태어나서 이런 행운을 누려보기는 정말 처음"이라며 감격스러워 한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