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연합뉴스
[인사이트] 정희정 기자 = "네가 짊어질 업보"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이 28일 내보낸 엔딩곡의 가사가 주목받고 있다.
JTBC '뉴스룸'은 항상 프로그램 마지막에 노래를 내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엔딩곡은 손석희 앵커가 직접 고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은 드림 시어터 멤버인 미국 가수 조단 루데스의 '카르마 폴리스(Karma Police)'가 뉴스 마지막에 울려퍼졌다.
'카르마 폴리스(Karma Police)' 가사는 "카르마 폴리스(업보를 관장하는 경찰관) 이 남자를 붙잡아 주세요...(중략) 이게 바로 네가 얻게된거야. 네가 짊어질 업보라고 우리와 얽혀서 얻게된 업보인거지"라는 내용으로 이뤄져있다.
JTBC '뉴스룸'
특히 이날 뉴스룸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탄핵의 차이점에 대해 다루고, 국정 역사교과서의 문제점을 집는 등 현 정권에 대한 문제제기를 이어나갔다.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연이은 특종과 집중보도를 하고 있는 뉴스룸.
뉴스룸이 해당곡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누리꾼들은 제작진의 센스가 돋보인다고 평하고 있다.
앞서 뉴스룸은 지난 10일 박 대통령의 프로포폴 루머가 도는 상황에서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Fix You'를 엔딩곡으로 선택했고, 일부 시청자들은 "'Fix'는 '고치다'는 일반적인 뜻 외에도 '마약을 주다'는 속어로 사용된다"고 주장해 화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