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biosimsimsim', 'gracegina1102'
[인사이트] 정희정 기자 = 국군장병들이 고된 훈련을 마친 뒤 잠깐의 휴식 시간을 책임지는 군대 전용 간식들이 민간인의 관심을 받고있다.
군대 관련 예능 프로그램으로 더욱 잘 알려진 일명 'PX 간식'들이 가족이나 남자친구 등 면회를 찾은 지인들의 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에 PX에서만 판매됐던 몇몇 간식들은 현재 시중에서도 구할 수 있게 되면서 굳이 PX를 찾지 않아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국군장병들의 달콤한 휴식을 책임졌던 맛나는 군대 전용 간식들을 소개한다. 물론 현재는 온라인을 통해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1. 맛다시
Instagram 'joy_yeoni'
군인들의 밥도둑으로 불리는 맛다시는 쌀밥에 비벼 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 없다.
군인들의 힘든 훈련으로 잃어버린 입맛까지 살려주는 맛으로 유명하다.
2. 빅팜
Instagram 'see__kim'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시지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을 자랑하는 빅팜을 매운 라면이나 캔참치, 물만두 등과 함께 먹는 맛은 잊을 수 없다고 한다.
3. 숯불 닭강정
Instagram 'biosimsimsim'
강정이지만 전자레인지에 넣은 뒤 먹는 만큼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한다.
4. 몽쉘 딸기케이크
Instagram 'papitus0425'
군대에 남자친구를 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군대 간식인 몽쉘 딸기케이크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지만 그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이 흠이다.
5. 볶음짬뽕
Instagram 'g_need'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볶음짬뽕이나 짬뽕라면과는 차원이 다른 맛으로 전역한 예비역들의 추억의 간식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