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강원도청'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강원도 속초에서 '포켓몬 go'가 실행된다는 소식에 많은 유저들이 강원도로 떠나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청의 발 빠른 대처가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강원도청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반도의 유일한 '포켓몬 Go' 성지>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 3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속초 곳곳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위치를 알려주는 무료 와이파이(WI-FI)지도와 속초로 가는 이정표, 속초가 왜 '포켓몬 go'가 실행이 되는지를 표시한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속초로 가는 이정표가 시선을 강탈하는데 '속초', '인제', '신남'이 일렬로 표기돼 있어 마치 '속초는 지금 신나는 상황이다'라는 느낌을 들게 해 웃음을 자아낸다.
강원도청은 "자, 게임 하나로 지역 경제가 들썩이고 있다는 사실을 이제 여러분께서 증명해주실 차례입니다"라며 많은 유저들이 포켓몬 go를 하기위해 속초를 방문하길 바라는 마음을 내심 드러냈다.
이후 강원도청은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지금 속초행 차편이 모두 매진인 관계로 속초 출향도민들이 집에 못 돌아오고 계십니다"라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해당 게임은 전 세계를 마름모 모양으로 구역을 나눴고, 이 덕분에 국가별로 명확하게 구역이 나눠지지 않아 강원도 속초와 울릉도 등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가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