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울린 ‘몰래 카메라’(동영상)


ⓒ YouTube 동영상 캡쳐

 

국내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제작한 몰래 카메라 동영상이 취업 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을 울리고 있다.

 

유튜브에서 조회수 130만건 이상을 기록한 영상으로 실제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 몰래카메라가 입소문을 타고 눈길을 끌고 있다.

 

도서관에서 공부하던 취준생들은 제작진에게 미리 섭외된 친구의 호출을 받고 휴게실로 나온다. 아무것도 모르는 이들은 휴게실에서 우연히 나오는 생방송 뉴스를 보고 놀라게 된다.

 

이유는 뉴스 속에 해당 취준생의 아버지가 생방송 인터뷰 대상자로 등장하기 때문이다. 차분히 아나운서와 인터뷰를 하는 아버지는 취업 준비로 마음고생 중인 자녀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 YouTube 영상캡쳐

 

방송에서 아버지들은 면접관들을 절대 알 수 없는, 스펙과 관련없는 자녀의 장점을 이야기한다. 부모만이 해줄 수 있는 자식 자랑이기에 영상을 지켜보던 자녀의 마음은 먹먹해진다. 이후 아버지는 자녀에게 자신이 살면서 배운 진리와 함께 위로의 말을 한다.

 

휴게실에 앉아 있던 아들과 딸들은 몰래 카메라인 사실을 모른 채 아빠의 방송 출연 장면을 보면서 눈시울을 붉힌다. 

 

그런데 몰래카메라의 또 다른 반전이 있다. 바로 TV속 아버지도 자녀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던 것이다. 자녀들은 한 번 더 놀라지만 곧 화면을 통해 서로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 나눴다.

 

영상은 말미에 자막을 통해 취준생들에게 이런 말을 전했다.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펙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당신'입니다."

 

ⓒ 인크루트/ YouTube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