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6일(월)

'韓 설상 최초 금메달' 최가온, 유퀴즈 출연 확정

한국 설상 종목 최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최가온이 tvN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지난 14일 tvN '유퀴즈 온더 블럭' 제작진은 최가온 선수의 출연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제작진은 "설 끝나고 '유퀴즈'에 큰 거 온다"며 웅장한 목소리로 예고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최가온은 지난 12일(현지시각) 이탈리아 리비뇨 스노 파크에서 개최된 2026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90.25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한국 설상 종목 역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이자 한국 스키의 동계 올림픽 1호 금메달입니다.


origin_최가온금빛미소.jpg뉴스1


최가온의 금메달 획득 과정은 드라마틱했습니다. 1차 시기에서 머리부터 떨어져 부상을 입었고, 2차 시기에서도 넘어졌지만 포기하지 않고 3차 시기를 성공시켜 한국인의 근성과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성과로 최가온은 2026 동계올림픽 한국 선수단의 첫 금메달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가온의 역사적인 순간은 생중계로 시청자들에게 전달되지 못했습니다.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JTBC가 같은 시각 쇼트트랙 중계로 화면을 전환하면서, 최가온의 금메달 소식은 '속보' 자막으로만 처리되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퀴즈 온더 블럭'을 통해 최가온의 이야기와 금메달까지의 준비 과정을 자세히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