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2일(목)

현대百 '스몰 럭셔리' 프리미엄 식료품 선물세트, 인기 미쳤다

설 연휴를 맞아 현대백화점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식료품 선물세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홈다이닝 문화와 결합하면서, 특별한 한 끼 식사를 위한 고급 식재료 선물세트가 새로운 명절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것입니다.


현대백화점은 11일 지난달 9일부터 현재까지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그로서리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2%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 현대백화점, 이탈리(EATAKY) 루쏘 트러플 세트 상품 사진.jpg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인기 상품으로는 이탈리아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탈리 루쏘 트러플 세트'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이탈리아 미식 브랜드 갈라테오 엔 프렌즈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갈라테오 앤 프렌즈 X 10 코르소 코모'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세트, 프랑스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에스투블롱 플라콘 꾸뛰르' 등이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갈라테오 앤 프렌즈 세트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탈리' 셰프 추천 오일 세트는 주문이 폭주하며 조기 완판되는 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MZ세대 중심으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식재료를 찾는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습니다"라며 "명절 기간 지인들과의 홈파티가 늘어나면서 특별한 메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마련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유명 미식가들이 직접 선별한 고급 식재료도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2) 현대백화점, 캐비어 카비아리 2입 세트 상품 사진.jpg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1세대 푸드크리에이터 배동렬 비밀이야부티크 대표가 엄선한 '카비아리 2입 세트', 셰프 샘킴이 선택한 깊은 향과 선명한 풍미의 '우르시니 인토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세트', 여행작가 손미나 추천 스페인산 '올라미나 올리브오일&오렌지꿀식초 세트' 등이 주요 라인업을 구성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변화하는 명절 선물 트렌드와 새로운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며 "향후에도 고객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