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2일(목)

라코스테, 'AG-LT 프로' 신제품 출시... 스피드·안정성 다 잡은 하이레벨 테니스화

라코스테(LACOSTE), 테니스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담은 'AG-LT 프로' 출시_2.jpg사진제공 = 라코스테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를 전개하는 동일 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테니스화 신제품 'AG-LT 프로(Pro)'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라코스테의 테니스 기술력을 집약한 최고급 퍼포먼스 슈즈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라코스테가 새롭게 선보이는 'AG-LT 프로'는 2021년 첫 출시된 'AG-LT'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동사는 세계적인 프로 테니스 선수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스피드, 안정성, 컨트롤 등 핵심 성능을 극대화한 하이 레벨 테니스 퍼포먼스 슈즈로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라코스테(LACOSTE), 테니스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담은 'AG-LT 프로' 출시_1____기사형.jpg사진제공 = 라코스테


신제품에는 라코스테가 축적해온 기술력과 소재 노하우가 총집약되었습니다. 어퍼 부분에는 '피케 위브(Piqué-weave)' 기술이 적용된 메시 원단과 쿨링 라이닝이 결합되어 경량성과 뛰어난 통기성, 안정적인 착화감을 한번에 구현했습니다.


미드솔 부분에는 '하이퍼 리스폰시브 폼(Hyper Responsive Foam)'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지면 접촉 시 발생하는 충격을 운동 에너지로 변환하여 전달함으로써 코트에서의 안정적인 움직임을 지원합니다.


라코스테(LACOSTE), 테니스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담은 'AG-LT 프로' 출시_3.jpg


아웃솔은 '스태빌리티 샹크(Stability Shank)'와 새로운 '러버 컴파운드(Rubber Compound)'로 제작된 헤링본 패턴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급격한 방향 전환과 스텝 동작에서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반응성을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