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설경구가 디즈니+ 대작 '무빙2'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6일 마이데일리 취재에 따르면 설경구는 '무빙2'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설경구는 시즌1에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캐릭터로 분해 시즌2의 중심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설경구는 지난해 디즈니+ '하이퍼나이프'에 출연한 바 있어 디즈니+와의 두 번째 협업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전종서와 함께한 오컬트 작품 '바위' 촬영을 마친 설경구는 올 여름 크랭크인 예정인 '무빙2'에 새롭게 참여합니다.
설경구 / 뉴스1
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무빙'은 2023년 8월부터 총 20회에 걸쳐 방송된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입니다. 초능력을 감춘 채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비밀을 간직한 부모들이 세대를 초월해 거대한 위험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작품은 한국형 히어로물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며 디즈니+ 플랫폼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시즌1은 전 세계 디즈니+와 미국 훌루에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중 공개 첫 주 시청 시간 1위를 달성했습니다.
최종회는 첫 주 대비 3배 이상의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로컬 콘텐츠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시리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디즈니+
시즌2는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를 연출한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습니다. 한효주, 조인성, 고윤정, 김도훈 등 기존 출연진과 함께 설경구를 비롯해 염정아, 노윤서 등이 새롭게 합류합니다. 현재 캐스팅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6월 크랭크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