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6일(금)

수능 끝나자 은행이 불렀다... 수험생 102명, KB국민은행 쪽으로 달려간 사연

KB국민은행이 이환주 은행장 체제 하에 KB자산운용과 협력하여 4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한 '수능 끝! 미래 준비 START 'KB금융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KB스타뱅킹을 통한 응모 추첨으로 선발된 102명의 수험생들이 참여했으며, 여의도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참가자들이 금융을 더욱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올바른 금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이번 캠프를 기획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KB국민은행 직원이 '스무 살에게 필요한 금융 핵심 개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강의는 참가자들의 수준에 맞춰 필수 금융 지식과 신용 관리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이해도를 제고했습니다.


두 번째 특강에서는 명지대학교 박정호 특임교수가 '미래 금융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박 교수는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서의 디지털 금융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친숙한 브랜드들의 실제 사례를 활용한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이와 함께 나만의 머니 로드맵 설계, 경제적 독립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 디지털 금융지갑 완성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습니다.


한 참가자는 "학교 교육과정에서 접하지 못했던 실용적인 금융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금융을 생활 속에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포용금융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