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2일(목)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넷플릭스, 2026 라인업 대공개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가 2026년 한 해 동안 선보일 풍성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하며 구독자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약속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1일 'Next on Netflix 2026' 행사를 통해 올해 출시될 한국 및 글로벌 작품들을 대거 발표했습니다. 이번 라인업에는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월간남친>, <남편들>, <가능한 사랑>, <원더풀스>, <동궁>, <유재석 캠프>, <스캔들>,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등 다양한 한국 콘텐츠와 함께 <원피스> 시즌2, <브리저튼> 시즌4, <피키 블라인더스: 불멸의 남자>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작품들이 포함되었습니다.


로맨스 장르의 다채로운 매력


넷플릭스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할 로맨스 콘텐츠들을 대거 준비했습니다. 다중언어 통역사와 글로벌 톱스타의 '통역 로맨스'를 그린 <이 사랑 통역 되나요?>를 시작으로,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이라는 참신한 소재의 <월간남친>, 동거 생활의 설렘을 담은 <이런 엿 같은 사랑>, 재벌 3세의 로맨틱 코미디 <나를 충전해줘> 등이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예능 분야에서도 로맨스 콘텐츠가 강세를 보입니다. 한국 예능 최초로 다섯 번째 시즌을 맞는 <솔로지옥> 시즌5와 큰 화제를 모았던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시즌2가 시청자들의 로맨스 세포를 깨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드라마와 영화


넷플릭스넷플릭스


2026년 넷플릭스는 더욱 깊은 감정선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영화 부문에서는 세 사람의 삶과 사랑을 그린 <파반느>와 이창동 감독이 연출하고 전도연, 설경구, 조인성, 조여정이 출연하는 <가능한 사랑>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리즈 라인업도 강력합니다. 교수의 병적인 집착을 다룬 <맨 끝줄 소년>, 조선 시대 발칙한 유혹을 그린 <스캔들>, 전래 동화를 모티브로 한 추적 스릴러 <들쥐>, 그리고 노희경 작가와 이윤정 감독이 송혜교, 공유와 함께 만든 <천천히 강렬하게> 등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전할 예정입니다.


예능에서는 2년 연속 글로벌 TOP 10 비영어 쇼 1위를 기록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시즌3로 돌아옵니다.


짜릿한 카타르시스와 통쾌함


넷플릭스넷플릭스


현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짜릿하고 통쾌한 콘텐츠들도 대거 준비되었습니다. 정종연 PD가 연출한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와 <데블스 플랜> 시즌3이 장르 예능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시리즈 부문에서는 미스터리한 정체를 추적하는 <레이디 두아>, 교권보호국의 이야기를 그린 <참교육>, <사냥개들> 시즌2, 그리고 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한 연쇄살인 추적극 <로드>(가제) 등이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쾌한 웃음과 친근한 재미


넷플릭스넷플릭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코미디 콘텐츠들도 풍성합니다. 전남편과 현남편이 손을 잡는 코미디 액션 영화 <남편들>과 부부 케미가 돋보이는 <크로스 2>가 편안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예능 분야에서는 나영석 PD와 이서진의 미국 방랑기를 담은 <이서진의 달라달라>, 유재석과 이광수, 변우석, 지예은이 함께하는 <유재석 캠프>, 뮤지션들의 설산 대장정을 보여줄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그리고 <대환장 기안장> 시즌2 등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입니다.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신선한 시도


넷플릭스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과 신선한 설정의 작품들도 선보입니다. 초능력을 얻은 동네 허당들의 이야기 <원더풀스>, 넷플릭스 최초 영어덜트 호러 장르물 <기리고>, 동궁의 저주를 파헤치는 <동궁>, 초고액 아르바이트 이야기 <꿀알바> 등이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재미를 예고합니다.


글로벌 기대작들의 대거 출시


전 세계 시청자들이 기다려온 글로벌 콘텐츠들도 2026년 넷플릭스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2026년 1월 1일부터 시작된 한국 독점 중계를 비롯해,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나니아>, 한국 배우 하예린이 출연하는 <브리저튼> 시즌4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성난 사람들> 시즌2에는 장서연, 윤여정, 송강호 등 한국의 대표 배우들이 합류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6-01-21 12 47 22.jpg넷플릭스


이와 함께 <원피스> 시즌2, 킬리언 머피가 출연하는 <피키 블라인더스: 불멸의 남자>, <에놀라 홈즈 3>, <아바타: 아앙의 전설> 시즌2 등 글로벌 기대작들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의 이번 라인업은 구독자들에게는 끝없는 즐거움과 발견의 순간을, 국내 창작 생태계에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