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0일(화)

연휴에 혼자 있을 댕냥이 걱정이라면... 당근서 '반려동물 알바' 구해보세요

당근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설 연휴 기간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발표했습니다.


당근알바는 이번 프로모션을 반려동물을 기르는 일반 이용자 대상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첫 번째 프로모션인 "내새꾸 자랑회"는 1월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 반려동물 사진과 간단한 소개글을 올리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당근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마리 반려동물의 맞춤 달력 포스터가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공되며, 당첨자는 1월 30일에 발표됩니다. 참여자들은 이웃들이 올린 다양한 반려동물 사진과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재미도 누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벤트인 "내새꾸 돌봐주실 분"은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며, 반려동물 돌봄이 필요한 구인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이웃알바'에 반려동물 돌봄 구인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완료됩니다. 반려동물 종합건강검진 비용 최대 40만 원, 당근 장바구니, 당근 피크닉 매트, 츄파춥스 중 하나에 즉시 당첨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당근


이벤트는 1인당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당근 앱 '당근알바' 탭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하거나 당근 앱 검색창에 '반려동물알바' 또는 '반려동물돌봄알바'를 검색하면 됩니다.


당근 관계자는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을 어떻게 준비할지 고민하는 보호자들이 많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반려동물 돌봄 알바에 대한 접근성이 한층 높아지고, 이웃 간 신뢰와 온기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당근알바의 '이웃알바'는 생활권 내 이웃과 일자리를 신속하게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반려동물 돌봄을 비롯해 짐 옮기기, 수리·설치, 가사·집정리, 등하원 도움 등 일상에서 갑작스럽게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이웃과 바로 소통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