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스커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솔루션 '비즈데스커스'의 플래닝 서비스를 공간플래닝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데스커는 기존 플래닝 서비스의 복잡한 이용 과정을 단순화하고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즈데스커스는 사무가구 판매를 넘어 업무 목적과 조직 문화에 맞는 공간 구성과 배치 상담을 제공하는 기업 전용 솔루션으로, 이 중 플래닝 서비스는 오피스 규모와 환경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핵심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사진 제공 = 데스커
새롭게 선보인 공간플래닝 서비스는 배치부터 견적, 주문, 설치까지 한 번에라는 기존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고객이 서비스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고객들은 상담 목적과 상황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공간플래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절차도 대폭 간소화되었습니다.
온라인 공간플래닝은 사업자 전용 비대면 채팅 상담 서비스로 운영됩니다. 제품 추천과 견적 상담은 물론 3D 공간 플래너를 활용한 가구 레이아웃 상담까지 PC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매장 방문이 어렵거나 빠른 상담을 원하는 고객,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도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접수 후에는 전문 플래너와 1:1 상담이 연결됩니다.
오프라인 공간플래닝은 전문 플래너와 직접 만나 공간 솔루션을 제안받는 서비스입니다. 전국 매장을 방문해 상담하는 '매장 방문 상담'과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상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스커는 이번 개편과 함께 웹사이트도 정비했습니다. 공간플래닝 서비스의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고 상담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웹페이지 구성을 개선했으며, 실제 공간플래닝 3D 레이아웃 상담 사례와 고객 후기를 자동 노출 방식으로 배치해 서비스 활용 방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스커 관계자는 "공간플래닝은 기존 플래닝 서비스가 갖고 있던 전문성은 유지하면서, 고객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구조를 재정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간플래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퍼시스그룹의 데스커는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높은 집중력과 유연한 생각을 발휘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 인사이트
국내 주요 코워킹 스페이스와 디자이너 브랜드 오피스, 스타트업 이노베이터들의 선택을 받은 데스커는 사무가구를 넘어 홈오피스, 리빙, 취미생활 등 사용자의 목적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어느 공간에서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데스커 공식 홈페이지 공간플래닝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