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9일(금)

편의점 '최초'로 CJ기프트카드 사용 가능한 '이곳'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이마트24가 이달부터 CJ기프트카드 사용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자사의 CJ기프트카드를 이마트24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CJ기프트카드는 CJ그룹 계열사와 외부 제휴사 등 24개 제휴사에서 사용 가능한 실물 및 바코드 형태의 기프트카드입니다.


이번 제휴로 이마트24는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CJ기프트카드 사용처에 포함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일상 소비에서 기프트카드 사용 접근성과 선택의 폭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24


양사는 CJ기프트카드 개인 구매자의 70% 이상이 20~30대라는 점에 착안해 이들의 주요 소비 채널인 편의점과의 제휴를 추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24는 제휴 기념 행사로 1월 말까지 페이백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CJ ONE 앱에서 기프트카드를 등록한 후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2,400원을 페이백해주며, 기간 내 1회 한도로 제공됩니다.


또한 CJ기프트카드로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경품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와인냉장고, 아이폰17, CJ기프트카드를 증정하며, 결제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올해부터는 CJ ONE 앱 내 '선물하기' 메뉴에서 이마트24 금액권 구입도 가능해집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24


이번 제휴는 이마트24가 지난해 CJ올리브네트웍스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입니다. 이마트24는 업무협약 체결 후 지난해 3월부터 매장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1,000원당 1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1,000포인트 이상 보유 시 10포인트 단위로 CJ ONE 포인트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CJ ONE과의 제휴를 비롯해 토스페이 도입, 다양한 멤버십 및 결제수단 확대를 통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유입과 재방문을 유도하는 전략을 지속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이종완 팀장은 "2030세대 이용 비중이 높은 CJ기프트카드를 이마트24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멤버십과 결제, 제휴 서비스를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