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8일(목)

"설 연휴 기차표 전쟁 시작"... 코레일, 15일부터 승차권 예매 개시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15일부터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7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15일부터 설 연휴 기간 승차권 예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예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이용 승차권을 대상으로 합니다. 


코레일코레일


통약자 우선 예매가 오는 1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먼저 진행됩니다. 교통약자는 65세 이상 고령자,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가 해당됩니다.


교통약자 예매 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15일에는 경부선, 경전선, 경북선, 대구선, 충북선, 중부내륙선, 동해선, 교외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오는 16일에는 호남선, 전라선, 강릉선, 장항선, 중앙선, 영동선, 태백선, 서해선, 경춘선, 목포보성선 승차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일반 이용자들의 예매는 오는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3일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됩니다.


오는 19일에는 호남선, 전라선, 장항선, 중앙선, 서해선, 목포보성선을, 오는 20일에는 경전선, 경북선, 대구선, 충북선, 중부내륙선, 동해선, 강릉선, 영동선, 태백선, 경춘선, 교외선을, 오는 21일에는 경부선 승차권을 각각 예매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은 예매 시스템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origin_가족만나러갑니다.jpg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 뉴스1


예매 기간을 기존 2일에서 3일로 확대해 접속자를 분산시키고, 웹 서버 용량도 기존 대비 2배로 증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예매 방법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과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korail.com)의 명절 예매 전용 웹페이지, 철도고객센터 명절 예매 전용 번호(1544-8545)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매 완료 후 결제는 오는 22일 0시부터 가능하며, 결제 기한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 예매 승차권은 오는 25일까지, 교통약자 승차권은 오는 28일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정해진 기한 내에 결제하지 않으면 승차권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결제 방법은 온라인 결제 외에도 철도고객센터(1588-7788) 전화 결제나 역 창구 직접 방문 결제도 가능합니다. 전화로 결제한 승차권의 경우 열차 이용 전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역 창구에서 승차권을 발급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