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7일(수)

한솥도시락, '배우 연우진 부친' 故 김재명 화가 개인전 개최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1월 9일부터 24일까지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배우 연우진이 소개하는 부친 故 김재명 화가 개인전 'BESIDE NATURE'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새해를 맞아, 사계절이 느껴지는 자연 풍경을 통해 일상 속에서 마음의 여유와 위안을 전하고, 새로운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기획됐습니다.


자연이 주는 감각적 경험을 통해 관람객이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전시는 배우 연우진의 부친으로 알려진 故 김재명 화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김재명 화가는 산과 나무, 꽃, 강과 바다 등 자연을 주요 소재로 삼아 인간 내면의 그리움과 향수, 정체성 등 감정을 풍경화로 풀어내 왔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사계절의 흐름과 자연의 결을 섬세하게 표현한 풍경화 및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작품을 포함한 30여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한솥-이미지자료] 한솥도시락, 배우 연우진 부친 故 김재명 화가 개인전 개최.jpg사진 제공 = 한솥도시락


전시가 열리는 한솥아트스페이스는 한솥도시락이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마련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다양한 문화 예술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자연의 곁에서 작가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마음의 안식을 찾았던 것처럼, 사계절이 담긴 풍경화를 통해 관람객들도 잠시 숨을 고르고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