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군 복무자들을 위해 출시한 'KB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의 신규 발급을 중단합니다.
19일 KB국민카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KB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일반형·ROTC형)'의 발급을 오는 24일 오후 4시부로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카드에 따르면 나라사랑체크카드 2기 사업 종료와 3기 사업 미참여가 발급 중단의 배경인데요. 사업자 변경에 따른 행정적 절차의 일환으로 발급이 중단됐다는 게 국민카드 측의 설명입니다.
이에 따라 발급 종료 시점인 24일 오후 4시 이후부터는 해당 카드의 신규 발급, 추가 발급, 교체 발급이 '전면 중단' 됩니다. 다만, 유효기간 내에서 카드 훼손이나 분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재발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KB나라사랑카드 / 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유효기간 연장을 위한 갱신 발급은 현재 불가능한 상황이며, 재발급을 통한 유효기간 연장 가능성도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자동갱신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들에게는 대체 상품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대체 상품에 선택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혜택 누락 방지를 위해 기본 선택 서비스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미 발급받은 KB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는 유효기간 만료 전까지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KB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는 군 장병들에게 특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해왔는데요. 주요 혜택으로는 'KB손해보험 단체보험 무료 가입 및 사고 보상', '시내버스·지하철·고속·시외버스 이용 시 20% 청구·환급 할인', 'CGV 영화관 35% 환급 할인', '군 KT 공중전화 이용요금 자동이체 시 10% 환급 할인',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등이었습니다.
기사와 관계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