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가 수도권 서부 지역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난 15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김포지점을 새롭게 개점했습니다.
신규 개점한 김포지점은 수도권 서부권 최대 규모 중고차 거래 중심지인 '김포국민차매매단지' 내부에 자리잡았습니다.
이 매매단지는 김포IC와 올림픽대로 등 주요 교통망과 연결되어 있어 서울 강서·양천구, 경기 김포·부천·고양시, 인천 검단·계양구 등 주변 핵심 지역에서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리본카
리본카는 이같은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중고차 구매를 검토하는 고객들이 부담 없이 매장을 방문해 차량을 직접 확인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김포지점은 9호선 개화역과 가까운 거리에 있고, 매매단지 인근에 대형 아울렛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 고객들의 방문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김포국민차매매단지 1층과 지하 2층에 조성된 김포지점은 현재 약 140대 규모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충분한 공간과 고객 전용 상담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리본카
고객들은 다양한 차종을 비교 검토하며 직영 전문 인력의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본카는 내년 상반기 전시 차량 규모를 260여대로 늘려 고객들의 선택 폭을 더욱 넓힐 예정입니다.
리본카는 김포지점을 포함해 서울·청라·일산·천안·부산·대구·광주·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각 지점에서는 전문 세일즈 매니저가 특허 기술인 정밀 점검 기준 RQI 리포트를 토대로 차량 상태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구매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안내합니다.
리본카는 차량을 8일간 직접 시승한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8일 안심 환불 서비스'와 정밀 장비와 전문 조향사 평가를 통해 차량 실내 냄새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냄새 케어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진 제공 = 리본카
오프라인 매장 운영과 함께 리본카는 홈페이지 등 온라인 플랫폼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차량 검색부터 계약, 배송까지 전체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청라와 부산 지점을 비대면 구매 전문 거점으로 운영하며, 전용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에서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리본카 관계자는 "리본카는 비대면 서비스와 전국 주요 오프라인 거점을 기반으로, 자체 품질 관리 기준 통과한 직영인증중고차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구매 이후의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지역별 접근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