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화)

'미저리' 라이너 감독 부부, 아들에 피살... 트럼프 "트럼프 발작 증후군 탓에 사망" 조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을 강하게 비판해온 할리우드 영화감독 롭 라이너 부부의 사망 소식에 대해 조롱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난 15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트루스소셜을 통해 "어젯밤 할리우드에서 매우 슬픈 일이 일어났다"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GettyimagesKorea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GettyimagesKorea


그는 라이너 감독을 "고통받고 애쓰던, 그러나 한때는 매우 재능있는 영화감독이자 코미디 스타"라고 묘사하며 "그는 타인들에게 유발했던 분노 탓에 사망했다고 보도됐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라이너 감독의 사망 원인을 "트럼프 발작 증후군(TRUMP DERANGEMENT SYNDROME), 일명 TDS로 알려진 이성을 마비시키는 질병에 대한 그의 거대하고 고집스러우며 치료 불가능한 집착"과 연결지었습니다.


TDS는 트럼프 진영에서 반 트럼프 세력이 트럼프 관련 이슈에 과도하게 반응한다며 이들을 비하할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로브 라이너 감독 / GettyimagesKorea로브 라이너 감독 / GettyimagesKorea


라이너 감독은 할리우드 내 대표적인 트럼프 반대 인사로 활동해왔습니다. 그는 과거 트럼프 대통령을 "거짓말쟁이,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자, 나르시시스트, 악랄한 사람" 등으로 강도 높게 비난했으며, 민주당 정치인들을 위한 후원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해당 게시글을 "롭과 미셸(라이너 감독의 부인)이 평안히 쉬기를 바란다"는 문장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라이너 감독 부부는 전날 오후 로스앤젤레스 고급 주택가에 위치한 자택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습니다.


경찰은 현재 이 사건을 살인 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를 진행 중이며, AP통신을 비롯한 미국 언론들은 부부의 아들 닉이 살해 용의자로 체포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