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3일(토)

이부진 사장 장남, 서울대 경제학부 합격... 외삼촌 이재용 회장 동문 됐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장남인 임동현 군이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수시모집 전형에서 최종 합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11일 관련 업계와 서울대 등에 따르면 임동현 군은 이날 발표된 수시모집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원 학과는 서울대 경제학부로 알려졌습니다.


합격자 등록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입니다. 임 군이 최종 등록을 마치면 서울대 26학번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인사이트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 뉴스1


앞서 임 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전해지며 주목받았습니다.


이달 초 박선영 전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위원장이 자신의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하며 알려졌는데, 당시 임 군이 수능에서 1개만 틀린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임 군은 서울 강남구의 휘문중학교와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중·고교 시절 내내 문과 전교 최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수학 성적이 뛰어나 이과 전향설이 돌았으나 최종적으로 문과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사이트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 뉴스1


임 군이 서울대에 입학하면 외삼촌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서울대 동양사학과 87학번)과 39년 차이 나는 후배가 됩니다.


한편, 이 사장은 아들의 교육을 위해 2018년 주소지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강남구 대치동으로 옮겼으며, 최근에는 다시 이태원으로 거주지를 이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